블록체인 표류기-BCY(1)(SOG)

예전에 '제2의 스팀잇을 찾아서' 란 제목으로 쉽게 접근가능한 플랫폼의 코인들을 연구하는 글들을 올렸었는데요. 스팀잇처럼 실체가 있는 코인과 관련된 결과물들을 경험해보고 공유하는 글들을 틈틈히 써볼까 합니다.

예전에 글을 쓴적이 있는데 이번에 쓸 내용은 BCY(Bitcrystals)코인(토큰)입니다.


bitcrystals website


(구글번역)

Bitcrystals 는 게임관련 토큰입니다. 쉽게 게임내 관련 컨텐츠를 블록체인화 하고, 이를 거래할수 있게 구현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구현되거나, 예정인 게임/수집물(?)등은 위와 같습니다. 몇개 찾아보고 시행해보았는데, 썩 유용해보이진 않았습니다. 이중에 대표되는 것이 spells of genesis라는 게임인데요.

spells of genesis website

게임방법은 예전글을 참조하시면 쉽게 익힐수 있을겁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카드로 덱을꾸며서 (아랫쪽) 적(윗쪽 공모양)을 물리치는 뭐 그런 게임입니다. ㅎㅎ 좀더 세밀하게 보면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다음에 또 포스팅을 해볼께요...

이건 현재 제 덱 입니다... 볼품없어 보이지만, 나름 업그레이드도 좀 해서 파워풀 해졌답니다. ㅋㅋㅋ

자, 게임은 추후에 또 이야기 하기로 하고, 그렇다면 이 게임이 블록체인과 어떻게 연결이 되어있는가 하는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각 카드는 등급이 있습니다.

총4개의 등급이 있는데...그중 가장 높은등급의 카드가 제일 오른쪽의 'legendary' 등급의 카드입니다. 위의 제 카드중에는 legendary 카드가 없죠..ㅜㅜ, 제카드중엔 epic 카드가 가장 좋은 카드네요...(각 단계의 캠페인(?)을 클리어하거나 모여진 아이템으로 상점에서 카드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나름의 능력치들을 가지고 있는데(공격/방어/속도/마법등, 마치 '하스스톤'의 카드처럼 말이지요..) 이 카드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선, 레벨업 과 합성을 하면 됩니다.

합성은 동일한 두 카드가 모두 최대치로 레벨업을 했을때 그 동일한 두카드로 합성을 할수 있으며, 합성은 총2회까지 가능한듯 합니다.(2회 합성을 위해서는 총4장의 풀 레벨업카드가 필요한듯-아직 합성을 못해봤어요..ㅜㅜ)


(합성전/1차합성된카드/2차합성된카드의 모습)

이렇게 최종 합성된 카드는 'BLOCKCHAINIZATION(블록체인화)' 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카드가 블록체인에 영구히 박제되는 것이죠....


(수정 250개의 압박..ㄷㄷㄷ)

기존의 게임들은 서비스 종료하면 자신이 애써 키우던 캐릭터나 아이템들은 그와함께 지구상에서 소멸되지만 블록체인화를 통하여 이를 영구히 보존한다는것은 게이머들에게 꽤 매력적인 퍼포먼스인것도 같습니다..(하지만 저는 그닥...그거 남겨서 뭐하려구..ㅎㅎ)

또한, 이 강력한 카드를 거래할수도 있습니다.

(블록체인 카드와 토큰(BCY)을 저장하고 거래하는 'book of orbs')

(카드시장에 올라온 블록체인카드, 매수호가가 보이시죠?, 그런데,,카드이름이..ㅎㅎ)

이 카드를 보관하는 'book of orbs'라는 앱을 다운받으려 시도해보았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앱스토어에는 없더군요, 아직 블록체인화 할만큼 덱이 강력하지 못하지만, 가장중요한 앱이 다운되지 않아 티켓을 넣었습니다.(^^)


(주체할수 없는 영작실력!~)

그랬더니 답변이 왔네요..

webapp을 만드는것 같은데...뭐 곧 되겠죠..^^

아직 블록체인 카드도 없고, 저장 앱도 설치되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게임하다보면 블록체인 카드를 만들어 파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ㅎㅎㅎㅎ

채굴이나 스팀잇글쓰기나 블록체인카드 만들어 팔기나, 마스터노드 구축이나 어찌보면 동일한 행위인것 같네요..그중 뭐가 가장 즐거울까요? ^^

여기서 중요한사실은 블록체인 카드가 100BCY 정도에 거래된다고 하면(물론, 비싼카드는 꽤 값이 나갑니다.)

오늘기준으론 한 5만원정도 되겠군요..ㅋㅋ 하지만, 블록체인 카드를 만들기가 정말 쉽지 않을것 같아요...현질(게임내 보석등을 현금으로 구매)을 좀 한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요....ㅎㅎ 스팀파워업하는것과 비슷한 개념이 되겠네요..^^

한번쯤 해보세요..게임은 나름 재미있습니다.(제가 재밌는게임을 잘 몰라서 하는 이야기일수도..^^)

앱스토어에서 'spells of genesis'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음번에 포스팅할때는 블록체인화 된 카드를 하나 만들어서 보여드렸음 좋겠네요..ㅋㅋ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