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js 파일을 이용한 한글 스팀잇 사이트 제작중...

안녕하세요~
@geusgod (게우스)라고 합니다.

저도 kr-dev에 드디어 첫글을 올리게 되어 기쁨니다.^^
제목 그대로 steem.js 파일을 이용하여
한글 위주의 스팀잇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6월 27일 오후부터 테스트로 만들기 시작했는데
벌써 일주일째 혼자서 지지고 복고 있습니다.

이제 살짝 지칠때가 되는 시점이라...
의욕을 내보고자 kr-dev에 웹사이트를 공개하기로 결정!
주소는 http://beststeem.com 입니다.
컥~ 바로 웹사이트 홍보???
홍보는 맞긴 맞는데... 너무 오해는 마시구요...
웹사이트를 이용한다고 수익이 늘어나는건 없으니...^^
그리고 버전이 무려~ 0.1 ㅋㅋ
기대는... No No ㅠ.ㅠ


개발 배경은...
- autosteem 웹사이트 보다가 아~ 한글 검색이 안된다 -0-;
  이상한 글이 자꾸 취합된다... 우쒸~ 내가 만들어 볼까? ㄷㄷㄷ
- 스팀잇 웹사이트,  esteem 먼가 불편하다... 내가 만들어 볼까? ㄷㄷㄷ
- steemd, steemdb 먼가 불편하다... 내가 만들어 볼까? ㄷㄷㄷ
근데 어떻게 만드는건가... ㅎㅎ

autosteem 웹사이트 소스를 열어 보니
steem.js 파일이 보인다.
검색해 봤더니... 깃헙에 소스공개되어 있다.
대략 설명 보고, 스크립트 몇개 실행해 보고
별로 어려워 보이지 않군... 개발시작!

bootstrap, jquery 불러와서 뚝딱! 뚝딱!
그런데 맘처럼 되지 않아 시간을 계속 허비...
스팀 자체에 대한 이해도 부족!
이것 저것 공부하는데 시간을 계속 허비...

이렇게 시간이 흘러... 오늘 저녁이 되었습니다.
안되겠다. 공개하자... 모르겠다... ㅎㅎ
그런데 공개할려고 보니... 주소가 영...
도메인까지 등록... ㄷㄷㄷ
DNS 세팅하고...
가상호스팅 올리고...

소스를 보시면 아시겟지만 steem.js 파일 하나 입니다.
Angular JS로 처리하려고 했으나,
지금부터 배워서 하기는 좀 힘들어서
그냥 javascript 복붙해서 삽질해가며 만들었습니다.

근본적으로 저평가된 글을 쉽게 찾도록
만들어볼 예정인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소스에 대해서 질문겸 글 몇개 더 올릴 예정입니다.
고수 분들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beststeem(베스트스팀) 화이팅!

ps. 이름이 너무 짝퉁 같나요? (autosteem ㅋㅋ)
워스트로 지을수는 없어서... ㅎㅎ
베스트 포스팅을 찾자는 의미로 받아 들여주시면 좋겠습니다.

ps2. PC로 보면 요렇게 보입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