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이들] 우리 하늘, 드디어 Learner's Permit 을 받다~ 축하해~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Screen Shot 2017-10-25 at 5.31.25 PM.png

어제는 2월 14일 Valentine Day 이었습니다.


사실은 어제 올리려고 했던 글이었는데, 플로리다에서 일어난 참사에 대해 먼저 애도를 표하고자 아래글을 먼저 올렸습니다.
CNN Beaking News - At least 17 dead in Florida school shooting : 플로리다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제를 기념할 만한 일이 있어 날짜부터 적어 놓고 글을 시작했습니다.

지난달 하늘이의 15세 생일에 즈음하여 운전면허 학원에서 소책자가 메일로 왔다고 글을 올렸었는데요

[나의 아이들] 하늘, 나잇값 할 준비가 되었는가?

IMG952191.jpg

드디어 어제 Leaner's permit를 받고 바로 돌아오는 길에 집 근처에서 처음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플로리다에서는 만 15세가 되면 운전 퍼밋을 받을 수 있습니다.
TLSAE 를 수료하고 Class E Knowledge exam 을 통과하면 되는데요.

Screen Shot 2018-02-14 at 4.52.33 PM.png

혼자 알아서 다 하라고 했더니, 학교에서 인터넷으로 모든 과정을 마쳤답니다.
제게 필요한 서류 목록을 알려주고, DMV에 동행해 줄 것을 부탁하네요.
Birth Certificate(출생증명서), Social Security card(사회보장 카드), Proof of residency(거주증명) 를 지참하고, 오후 시간이 가능한 수요일에 갔습니다.

서류 확인과 시력검사, 간단한 문답, 부모의 동의 서명 후에 바로 카드를 발급해주더군요.

아래는 운전할 수 있는 조건들입니다.

  • 21세 이상의 운전면허증 소지자와 항상 동반해야 하고
  • 처음 3개월은 낮 시간에만 운전 가능하며, 3개월 이후에는 밤 10시까지만 운전할 수 있다네요.
  • 17세까지도 이런 저런 조건들이 붙네요, 만 18세가 되어야 조건없는 운전 면허증을 받을 수 있나보네요.

Screen Shot 2018-02-14 at 4.56.20 PM.png


이제 저는 자동차 보험에 큰 아이를 추가시키는 것을 알아봐야겠네요.
차 보험료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ㅠㅠ
보험회사 쇼핑을 해봐야겠습니다. ㅠㅠ

floridasnalcaligra.jpe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