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주어와 동사는 무조건 1개

주어와 동사만으로도 작문이 충분히 가능하다.
물론 문장이 볼품은 없겠지만
접속사로 이어주기만하면 뼈대는 완성.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문장에는
단 하나의 주어와 단 하나의 동사만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어가 여러개이려면
and, or 같은 접속사로 이루어지게 된다.

보통 대부분은 주어가 하나인것에는 헷갈리지 않는다. 하지만 동사가 하나인것에 많이 헷갈려한다.
머리로는 이해해도 작문이나 회화로 통해서 나올때는 틀릴경우가 많다.

예를들면,
'나는 가고싶다' 라는 문장을 보면
사실 동사가 두개다.
가다 와 싶다.
하지만 하나의 동사만 써야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to 를 쓴다.
want to go 형태로 바꿔주게 되니
한개의 동사로 이루어진 I want to go 라고 번역된다.

사실 어떤 동사들은 to 대신에 ~ing 형을 써야한다.
예를들면 enjoy.
I enjoy to go 는 틀린문장이며
I enjoy going 이 맞는 문장이다.

하지만 이런거를 외우기 시작하면
영어 끝까지 가지 못한다.
회화를 위한 영작을 배우는것이므로
I enjoy to go 라고 써도
지금은 괜찮다.

동사가 하나여야되므로
두개동사는 to로 묶어준다정도만 이해하면 성공.

다음 문장을 어떻게 번역될까?

  1. 나는 믿고 싶다.
  2. 그녀는 가야만 한다.
  3. 그는 말하기 원한다.
  4. 그 고양이는 오는걸 멈춘다.
  5. 나는 보기 싫다.

답은 답글에 달았으며 이런 질문이 있을수도 있다.
두개의 동사중에
어떤걸 먼저 쓰고
어떤걸 to 뒤에 쓸까?
답은 시간의 순서대로 쓴다이다.
I want to go 는 가는 동작보다
원하는 동작이 먼저이니 want 를 먼저 쓴다.
믿고 싶다또한
원하는 동작이 믿는 동작보다 먼저이니
I want to believe. 라고 쓸수 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