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감사한 것이다. #3 터키여행

안녕하세요.

마케터를 꿈꾸는

@dgha1004 입니다.


오늘은 터키여행에서 쓰는 세번째 메모를 적어보려 합니다. 저는 현재 셀축이라는 도시에 와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 침대에 누워 스티밋을 하고 있네요. 네 달 전까지만 해도 상상하지 못했던 제 모습입니다 :) 이제 여행도 거의 막바지여서 시원섭섭하네요. 이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우선 제 상황을 말씀드리면 친구들과 함께 여행 중이고, 터키는 비성수기로 한국인을 포함한 관광객 자체가 별로 없는 상태입니다. 저는 설을 포함하여 무려 10박의 휴가를 사용하고 오랜만에 친구들과 여행을 왔습니다.

제가 터키여행에서 느낀
세번째 메모는,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감사한 것이다' 입니다.


---


저는 지금 너무 행복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 여행을 같이 온 친구들과는 중학교 때 부터 친분을 쌓아 지금까지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벌써 여행을 네번째나 왔네요. 순수할 때 만났던 친구들과 함께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학생 시절, 저희는 아무 생각 없이 만났고 친해졌습니다. 아무생각 없다는 것을 조금 더 좋은 표현으로 말하면 순수하고 벽이 없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 친구들과 지금까지 갈등없이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감사하다고 느끼며,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라는 것은 쉽게 깨지지 않기 때문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 제 삶을 정말 윤택하게 해주는 존재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들뜬마음으로 대학교에 갔을 때 관계적으로 뭔가 조금은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는 현재는 조금 더 다르다고 느낍니다. 뭔가 서로 목적을 가지고 관계를 맺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심지어 저도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타인에게 접근할 때가 있습니다. 남이 제게 접근할 때 저도 그렇게 느끼기도 하구요. 이럴 때는 순수했던 학생 때가 좋았다는 생각을 종종 하곤 합니다. 제 상황과 고충을 나눌 수 있는 친구들은 대부분 학생 때 만났던 친구들이네요.  


아무 목적 없이 친해진 이 친구들과 같은 인생의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은 더 큰 의미로 다가옵니다. 저는 종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인데, 몇몇 친한 친구들은 저와 같은 종교를 가지고 있습니다. 살아가는 의미를 그 친구들과는 조금 더 나눌 수 있지요. 같은 인생의 목적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것은 관계 속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뭔지 모를 전우애? 같은 감정이 있지요 :)


관계가 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친했지만 서서히 서로를 잊어 깨지기도 하며, 갈등을 통해 서로 등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친했지만 현재는 연락 조차 하지 못하는 친구들의 얼굴이 떠오르네요. 좋은 관계였던 친구들이 많이 있었는데 말입니다. (물론 친구와 싸우거나 해서 관계가 틀어진 적은 없습니다. 그저 시간이 지나면서 연락을 안할뿐..) 지금 생각해보면 전부 소중한 사람들인데 부분적으로만 관계할 수 있다는 것이 조금은 슬프게 다가옵니다. 특히 이성관계에서는 서로 정말 가까웠던 사이인데도 한 순간 등돌리고 남이 되는 것을 보면 뭔가 씁쓸합니다. 이성친구도 어떻게보면 삶을 나누던 친구였는데, 서로의 감정이 바뀐다고 관계의 끈 전체가 틀어지기 때문이죠.


그럼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을 찾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드는 생각은 있을 때 잘해야겠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관계에 저의 노력을 쏳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정작 저에게 소중한 것은 현재 제가 유지하고 있는 관계들 인 것 같습니다. 지금 제 주변으로 부터 충분히 저는 행복한데, 왜 계속 다른 곳에 초점을 맞추는지 모르겠습니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이제 제 우선순위를 어디에 두어야할 지 알게 되네요.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많은 사람들 만나지 못했더라도 제 주변에서 함께하는 더 많은 사람이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부터라도 잘해야겠죠? 첫째는 우리 가족에게, 둘째는 제 주변 사람들에게..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감사한 것이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