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스팀]Chapter 02. 왜 달리코코인가?

안녕하세요 @daleecoco 입니다!
제가 키우는 달리코코의 이름의 유래를 설명하는 글입니다.ㅎㅎ

DQmR282Mz4r7eKazsg3cbxz1yvERpymbLG4QodjpHSjPzFn.jpeg
우선 이벤트로 이미지 만들어주신 @eunmilee 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완전 예쁘네요 ㅎㅎ

CYMERA_20180202_095601.jpg

Chapter 02. 왜 달리코코인가?

필자가 키우는 달리와 코코이다.
오른쪽 카오스가 달리 왼쪽 아이가 코코다.

가끔 이름의 유래를 물어보는 친구들이 있다.
달리코코는 내가 한창 'LoL'.
바로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에 푹빠져있을 때 만난 고양이들이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 뿐만아니라
롤챔스 경기를 챙겨보는 것까지 항상 롤과 함께 보냈다고 하여도 과장이 아닐 만큼 롤을 좋아했다.(지금은 보는 것만 좋아한다.)

CYMERA_20180202_095230.jpg

1.달리
달리라는 이름은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롤을 언급한 순간부터 어느정도 감이 왔을거라 생각한다.
과거로부터 미드달리, 탑달리 오늘날에 와서는 정글 달리로 사용되고 있는 '니달리'라는 캐릭터에서 따왔다.
이 캐릭터는 사람과 쿠거(퓨마나 표범느낌의 동물인것 같다)로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는 캐릭터이다. 그래서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으로 '니달리'에서
내 성씨인 '이'와 '달리'를 합쳐 '이달리'라고 지었다. 물론 부를땐 성을 빼고 '달리'라고 부른다.

CYMERA_20180202_102017.jpg

2.코코

슬슬 2살 다되어 가는 코코이다. 코코는 어미의 유전자를 받아서 그런지 덩치가 작다.
롤챔스을 보는 만큼 롤 프로게이머 선수들의 이름은 줄줄 외우고 있었기 때문에 이 귀여운 고양이에게 무슨 선수의 이름을 붙여주면 좋을까
생각해보았다. (사실 페이커를 좋아하기 때문에
페이커라고 부르려다 아무리 내가 페이커를 좋아하지만 고양이한테 '페이커'는 좀ㅎㅎ.. )
그중 cj 엔투스(현 ogn 엔투스) 미드라이너
코코 선수가 생각났다.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 그렇게 고민없이
코코는 코코가 되었다.

혹자들은 너무 대충지은 것 아니냐고 묻기도 한다.
하지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내가 아주 사랑하는 고양이들이기 때문에 내가 열정적으로 좋아하는것에서 따온 것이라고

그리고
스팀잇의 어떤분이 이렇게 말씀해주셨다.

'이름은 지어진 순간도 소중하지만, 커가면서 더욱 빛나는 것이니까요. ^^'

앞으로도 달리와코코가 나와 지내면서 더욱 빛나길 바라본다.

두서없이 써내려간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VOTE/COMMENT/FOLLOW for @daleecoco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