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기부] 오늘 헌혈하고 왔어요!! (blood donation)

안녕하세요! @coinmonster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ㅎㅎㅎ
오늘 이렇게 글을 쓴 이유는 오늘 헌혈을 했답니다!^^
제가 다니는 헌혈의 집은 입구에요 ㅋㅋ 저렇게 예쁘게 하트로 길안내를 해놨답니다.^^

헌혈의 집 입구.jpg

헌혈을 처음 하시거나 여러 번 하신 분들도 헌혈을 하기 전에 문진표를 해야 해요. ㅎㅎㅎ
문진표는 오늘 헌혈을 할 수 있는지 아닌지를 검사하는 것 입니다.
예전에는 종이로 작성해야했지만 요즘에는 컴퓨터로 해서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ㅋㅋ
제가 요즘 간수치가 좀 높다보니까 보통은 전혈 하는데 오늘은 성분헌혈을 했습니다. ㅠㅠ
헌혈에는 성분헌혈하고 전혈이 있는데요. ㅎㅎ
성분헌혈은 피에서 혈소판이랑 백혈구 등을 추출해서 기부하는 것이고요. 전혈은 제 피를 거르지 않고 모두 다 기부하는 것입니다. ㅎㅎㅎ

피뽑는사진.jpg
피뽑는 사진이에요 ㅠㅠ 아파보이겠지만 ㅋㅋ 대왕모기가 무는 정도의 따끔(?)함입니다. ㅎㅎㅎ

전 헌혈을 완료하는데 20분정도는 걸린 것 같아요. ㅋㅋㅋ
제가 덩치는 큰데 혈관이 좁아서 시간이 좀 오래 걸렸답니다. :p

헌혈을 하는 동안 헌혈의집에서 주는 여러 가지 사은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ㅎㅎㅎ
대표적으로는 여행용세트, 영화표교환권, 롯데리아 세트메뉴 교환권 등등이 있는데요.^^
헌혈의 집마다 다르니까 한번 알아보고 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ㅎㅎㅎ

저는 기부권을 받았습니다. ㅎㅎ
헌혈증 및 기부권.jpg

기부권은 여러 사회적 약자들에게 현금을 기부하는 건데요. ㅎㅎ 주로 여성장애인이나 소아병동에서 백혈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에게 기부된답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3500원이라 얼마 안 되지만 큰 의미가 있는 사은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에 보는 것은 그냥 기부를 했다는 카드일 뿐 기부권을 선택하면 헌혈의 집에서 바로 기부를 해준답니다. ㅎㅎ
아!! 저 기부권은 연말정산도 가능해요!! 또한, 학생 여러분은 헌혈을 하면 봉사활동시간 4시간을 쳐준답니다! ㅎㅎㅎ

글을 마치며…….

전 헌혈을 27번을 한 준프로 헌혈러입니다 ㅎㅎ 헌혈이 몸에 안 좋다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ㅎㅎ
실제로는 헌혈을 하면서 혈액관련 건강검진을 꽁자로 받을 수 있고요. 헌혈증서를 모아두었다가 주변분들 중 수술을 하시는 분이 있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혈액을 먼저 사용할 수 있어서 수술도 빨리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라도 헌혈하러 가신는건 어떤가요??
지금도 혈액이 부족해서 안타깝게 죽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ㅠㅠ 잠깐의 따끔함이 한명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답니다!!!
그럼 다음에 재미난 포스팅으로 만나요!!!
인사.png

vote.PN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