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하. 시. 조" 와 "하. 세. 나"

"하. 시. 조"는
하나님께 드리는 시간의 십일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웃, 가정, 사회, 일터/학교, 교회, 열방에 자신들이 행한 착한 행실을 할 때마다 교회에서 나눠준 종이코인을 교회에다 제출하면, 코인이 모이게 되는 방식이다.

  1. 하시조를 실천할 때마다 제출된 코인이 3,000개가 모이면 정해진, 나눔공약에 따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된다.
  2. 나눔이 실천되면 다시 나눔공약을 선포하고 하시조 코인을 '0'부터 카운트 한다.
  3. 내용은 매주 내가 다니고 있는 교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물질뿐만 아니라, 착한 행실도 하나님께 드리자는 의미이다.

"하. 세. 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상을 푸르게 하는 나" 라는 뜻이다.

성경에 나오는 말씀 속에서,

  1. 하나님(성부, 성자, 성령)은 어떤 분이신지?
  2. 세상(사람)은 어떤 모습인지?
  3. 나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스스로 성경을 읽고, 성경속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하여, 행하신 일들에 대해서,
이때 예수님께서는 어떤 마음이셨을까? 어떤 분이실까?
또 세상사람들은 어떤 모습이었고?
나는 어떻게 해야하나? 를 생각해보고, 하나님과 더욱 친밀해지고자 한다.

누가복음 21:1-4
"1 예수께서 눈을 들어 부자들이 헌금궤에 헌금 넣는 것을 보시고, 2 또 어떤 가난한 과부가 거기에 렙돈 두 닢을 넣는 것을 보셨다. 3 그래서 예수께서는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이 가난한 과부가 누구보다도 더 많이 넣었다. 4 저 사람들은 다 넉넉한 가운데서 자기들의 헌금을 넣었지만, 이 과부는 구차한 가운데서 가지고 있는 생활비 전부를 털어 넣었다."

하: 내가 진정 너희에게 말한다. 이 간한한 과부가 누구보다도 더 많이 넣었다라고 말씀하시는 예수님.
세: 헌금궤에 헌금을 넣는 부자들과 가난한 과부.
나: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내가 가지고 있었던 생각을 돌이켜 보게 되는 나.

아멘!!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