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에브리피디아(IQ)상장 폭등으로 인한 차익거래 도전 후기!!

11111.jpg


S T E E M I T
By Chris





금일 에브리피디아(IQ)토큰이 업비트에 상장 됐어요!
저는 Chaince 라는 거래소에서 IQ를 보았기때문에 업비트 상장 되고 가격을 비교해봤는데, 많은 차이가 있었어요. 당시 집에가는 길이라 후다닥! 집으로 달려가서 당장 컴퓨터를 켜서 가격 비교를 해봤더니

Chaince -> 41원
Upbit -> 58.7원

이더라구요.

?? 뭐지이거??

가정

  1. 체인스에서 업비트로 IQ를 송금할 수 있다면?
  2. 체인스에서 IQ를 산다
  3. 업비트로 보낸다
  4. 업비트에서 판다
  5. 약 44%의 수익이 생긴다 (수수료무시)
  6. 다시 업비트에서 이오스를 산다
  7. 체인스로 이오스를 보낸다
  8. 2번으로 돌아가서 반복!

이론적으론 이렇게 차익거래가 성립이 되는 것이었죠!
그래서 저는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소량 IQ를 사서 업비트로 보냈는데..

1분경과..
5분경과..
.
.
.
30분경과....
.
.
.
1시간경과......ㅎㅎㅎㅎㅎㅎㅎ?

입금이 무려 1시간 만에 됐어요..ㅋㅋㅋ

망했군..

송금했던 IQ토큰은 1시간 만에 업비트로 입금이 됐고, 정말 놀랍게도 입금 된과 동시에 아마 저처럼 시도 했던 많은 분들의 토큰이 동시에 입금이 됐나봐요.

두 거래소의 IQ 가격이 35원으로 동일해졌더라구요..




결론


차익거래 실패.

다음 기회를 노려봐야겠어요..ㅎ 크리스의 차익거래 도전기였습니다! 무더운 날씨 모두 더위 조심하셔요~ (집에서 에어컨 쐬면서 스팀잇 보는것이 최고!+_+)










(개인광고)


스티미언을 위한 모자를 판다구?

↓(이미지 클릭)
모자판매.jpg




스티미언을 위한 티셔츠를 판다구?

↓(이미지 클릭)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