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자] Roy Kerr 의 (특별한?) 삶

image.png

Roy Kerr 는 뉴질랜드 출신의 수학자이다. 지금은 은퇴하여 평온한(?) 삶을 살고 있지만 그는 kerr metric 과 kerr schild spacetime 을 만들어 일반상대론과 블랙홀과 관련된 수학을 연구했다.

이런 딱딱한 이야기를 하려고 이 사람을 꺼낸 것이 아니다.

일단 위키피디아의 private life 항목에 있는 내용부터 설명해 보자

image.png

일단 어렸을 때 어머니가 떠나고 아버지랑 살았는데 아버지가 상당히 학구적이었나?

뭐 그건 그렇고 저기서 말한 bridge 는 카드 게임을 말하는 듯?

나무위키

image.png

올해 부터 아시안 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됬다는데 ㅋㅋㅋ

커는

image.png

ㅋㅋㅋㅋ

두번째 biding system 역시 브릿지와 관련된 것 링크

image.png

한글 번역이 되는데 개판으로 됨..

핵심은

image.png

위키에 없는 이야기를 한번 해 보자.

kerr 는 놀랍게도 8명의 자녀를 두었다!

교수가 된 그는 몇년간 학계를 떠나 있었다.

오랜만에 학회에 등장한 그를 보고 한 학자가 물었다.

A: kerr 교수님 뭐하고 지내셨나요?
kerr : 육아에 매진했네

ㅋㅋㅋㅋㅋ

8명이나 되는 자녀들 때문인가

kerr 는 인성도 매우 좋기로 유명하다.

젊은 학자가 아주 기초적인 것들에 대해 질문해도 매우 친절하게 답해준다고 한다!!!

image.png

참고문헌

위키-영어
위키-한글
[private conversation with P.K.C.O]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