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웰빙에서 헬조선으로

2018.01.23

웰빙에서 헬조선으로...

김대중 노무현 정권에서 유행했던 웰빙에서

이명박근혜를 거쳐 헬조선의 시대로 진화(?) 되어온 현실..


그런데 ㅋㅋㅋㅋ

사실 내 개인적으로나 가족적으로 봤을 때

김대중 노무현 정권 때에는 죽도록 힘들었고

이명박 정권에서는 좀 숨통을 쉬게 됬다가

다시 박근혜 정권에서는...

아이러니 하다. 진짜 ㅋㅋㅋㅋㅋ

근데 따지고 보면 정권 탓이 아니지 않나...

그냥 테크트리(?)상 그런 시기가 아니었나..


뭐 당시 힘겹게 생계를 유지하면서 열나게 까대며 살았는데...

과연 우리나라는 헬조선에서 다시 웰빙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누구의, 어느당이 정권을 잡던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기득권들의 힘이 점점 더 세지고 있는 것 같다.

아니 내 힘이 점점 더 약해진 것인가..

시간이 자나면 지날 수록, 나이가 먹어가면 먹어갈 수록 점점 작아지고 있는 느낌이다...

이 힘든 길을 걷다보면

내가 처음에 하고자 하는 그 목표 때문에 길을 걷는 건지

아니면 내 앞에 있는 그 기득권자 처럼 되고 싶어서 그 길을 걷는 건지

알 수가 없다.

이 힘든 길 끝에 아무것도 없고

그져 그와 같이 기득권자가 된 내 모습이 있다면

차라리 불도저로 그 길을 밀어버리고 싶다.

근데 나에게 그런 용기가 있을까?

나는 꺼비딴 리를 비난할 자격이 있을까?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