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 펜슬은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샤프사가 만들었다?

볼펜으로 쓰지않을때는 연필보다 편리한

샤프를 사용합니다

이런 샤프는 어디에서 만든걸까요?

writing-828911_1920.jpg

이러한 이름은 1915년 일본의 전자업체인 샤프전자의

창업자 하야카와 도쿠지가 서양의 회전식과는 다른

노크식의 ‘하야카와식 금속 구리다시 연필’을 발명하면서

탄생되었다고 합니다(최초 발명은 미국이라고 하는데...

대중화는 일본이네요)

이 필기구를 에버레디샤프 혹은 메커니컬 펜슬이라고 불렀다고

하는데요

샤프는 일본의 8대 전자회사중 하나로 TV,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인데요(지금은 일본내 백색가전은 포기했다고 하네요)

이 샤프라는 회사가 일본 최초로 전자레인지를 생산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샤프 펜슬, 전자레인지를 히트 시켜서 잘 나가다가...

간토 대지진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고 ... 오사카로 내려와서

전자제품 회사로 재 출발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2016년 대만의 폭스콘(훙하이 정밀공업)에 인수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제도 샤프가 제일 유명한데요

이 제품은 펜텔 P205샤프를 카피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이크로에서 나오는 제도 1000 이라던가 모나미의 MP-101

문화연필 프로제도, 등등.... 유사한 제품은 다수

있다고 하네요

가볍게 쓰지만 상당히 편리한 제품이죠

write-593333_1920.jp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