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질문] 나의 삶을 이끄는 것은 새로움이다

design-3315253_1920.jpg

좀 더 가벼우면서도 나에게 도움이 되는 컨텐츠가 무엇일지 고민해왔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1일 1질문’ 이라는 컨텐츠다. 솔직히 지금까지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기억이 별로 없다. 아마 몇 년 후면 다시 나에게 면접이 중요한 때가 온다. 이 컨텐츠는 그 때를 대비하고 보다 다양한 이야기들을 스팀잇에 풀어낼 수 있는 컨텐츠가 아닐까 한다.

질문은 언제나 생각을 자극한다.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생각하게 해주고, 생각을 더욱 더 깊게 만든다. 앞으로 포스팅될 글들을 통해 글을 읽는 스티머들도 글에 나오는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당신의 삶을 이끌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내 삶을 이끄는 것은 새로움이다. 사람은 행복을 느끼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 것 같다. 첫 번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부터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스마트폰으로 예를 들자면, 이미 스마트폰을 사고 그 스마트폰을 쓰며 행복해지는 것이다. 두 번째는 새로움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부터 행복을 느끼는 것보다는 새로운 것을 고르고 사는 과정을 통해서 행복함을 느끼는 것이다.

사람들은 두 가지 방식 모두를 통해 행복을 느낀다. 나도 그렇다. 하지만 나는 주로 두 번째 방식인 새로움으로부터 행복을 느낀다. 그래서 항상 새로운 자극과 성취를 위해 노력한다. 같은 것을 하더라도 똑같은 방법이 아닌 새로운 방식을 통해 성취하고자 한다. 예를 들어 이번 학기 시간표를 짤 때, 나름의 컨셉을 짰다. 그냥 교양을 듣는 것보다 공부하고 싶은 것을 정하고 그 부분과 관련된 강의를 넣었다. 평소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책을 읽어야한다고 생각했고, 우리나라와 서양의 고전에 대한 강의를 하나씩 넣었다. 이처럼 한 학기 학교를 다녀도 그냥 다니지 않더라도 성취할 목표를 정한다. 이런 나의 삶을 되돌아봤을 때, 나의 삶을 이끄는 것은 새로움이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