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여수 출장에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여전히 포스팅이 오랫만인 아페리티프 @aperitif
입니다. 이번 목금 이틀동안엔 회사 업무차 여수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

2018 ASSK 항공전자심포지움인 이번 행사는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국내 수십개 이상의 항공전자 중소, 중견업체들이 참가하여 항공전자 기술을 공유하고, 상호 기술 협업방안을 모색하고, 상호간에 얼굴을 익히는 소통의 장(?)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6년도 경주, 17년도 부산에 이어 올해엔 여수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출장당일날 비행기에 몸을 싣고 1시간도 채 안되어 대한민국 최남단 한려수도 여수에 도착했습니다.

IMG_5894.JPG

출장당일 타고간 B737-900 기종

아침에 살짝 비가 오긴 했지만, 오히려 더 운치있고 해무가 끼어 있어서 여수 주변 분위기를 감상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았네요.

오후 2시쯤 리조트에 체크인을 하고 학술세션이 진행되기 전 잠시 짬이 나서, 리조트 주변을 돌아봤습니다.

IMG_5901.JPG

비가 오다 내리다, 먹구름과 해무가 끼어서 일까요? 날씨가 흐리긴 했지만 전 더더욱 이 풍경이 맘에 들었습니다. 2년전 스위스 몽트뢰 호수 뷰 못지 않은 경치가 이곳 한국 여수에도 있다니..

IMG_5910.JPG

IMG_5905.JPG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IMG_5906.JPG

체크인 배정받은 9층 오션뷰에서 바라다본 여수 풍경. 논두렁과 여수앞바다의 경치 조화가 끝내줍니다

IMG_5927.JPG

객실이 마감되어 혼자서 트윈룸에서 지낼 수 있는 호사를 누리게 해주신 항공업계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덕분에 편하게 쉬었습니다

IMG_5921.JPG

전문가 초청 세션도 듣고.. 요즘 절 스트레스 받게하는 항공ICT 실태조사에 관한 내용이네요.. ㅋㅋ

IMG_5931.JPG

IMG_5932.JPG

IMG_5933.JPG

저녁엔 만찬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간만에 스테끼도 썰고 새우도 먹고, 까쇼 프랑스 칠레 와인도 한 잔 걸쳤네요 :)


IMG_5934.JPG

2차로는 정부부처 주무관님들과 횟집에 왔습니다.

IMG_5935.JPG

돌멍게, 조개살, 새우 전복 쭈꾸미..
여수 스끼다시 크라스는 역시나 남다르네요.
스끼다시만 먹었는데도 벌써 배부릅니다.
저정도면 딱 소주 한병 반 각이죠..

인생 처음으로 갓김치와 홍어도 먹어보고!!

IMG_5936.JPG

드디어 메인횟감이 왔습니다.
광어 농어 참돔 능성어 등등 신선하고 싱싱한 여수바다의 맛과 향기를 느꼈습니다 .

오랫만에 누려보는 호사라 그런지 그간 쌓인 스트레스가 바로 해소되더라고요..

IMG_5939.JPG

여수 밤바다 노래가 절로 나옵니다. 이날 바로 자기 아쉬워서 밤바다를 거닐며 맥주 한 잔 더 했네요. 밤공기가 참으로 좋았습니다.

티케이님이 @tk0319 말씀하신대로 이런 여수바다에선 아일라지역의 피트향이 물씬나는 라가불린 위스키가 잘 어울릴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다음번엔 꼭 바다에서 마셔봐야겠습니다.

IMG_5960.PNG

IMG_5961.PNG

아마 이런 느낌이겠죠?

짧은 1.2초의 여수 출장을 마치고, 다시 못다한 일을 처리하러 회사로 복귀하는 지금이네요 :)

IMG_5958.JPG

내려올땐 비행기로, 다시 서울로 올라갈땐 기차로.
기억에 남을것 같은 여수 출장 이었습니다


여수밤바다

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걷고 싶어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