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최애 뮤지컬 OST 5

뮤지컬ost.jpg

지난 포스팅에서 두곡만 포스팅하고 보니 또 다른 곡들도 생각이나서 저의 최애 곡 5곡을 선정해 봤어요.

가끔 펑펑 울고 싶을때 듣는(?) 영화 - 레미제라블 OST

.

막상 포스팅하려고 고르다 보니 어렵네요 ㅎㅎㅎ 그 수많은 띵곡중에서 5곡이라니 젠장 ㅋ

그래도 고르고 골라 봤어요^^

.

On My Own - Les Misérables

.

영화 레미제라블 공식 채널

.

지난번에 소개했던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On My Own'이예요. 에포닌이 사랑하는 마리우스를 코제트에게 보낸후 부르는 애절한 노래예요. 울고 싶을땐 '레미제라블'을 ㅠㅠ

.

Sixteen Going On Seventeen - The Sound of Music

.

Rodgers and Hammerstein 공식 채널

.

수십번을 본 뮤지컬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장면이예요. 요즘 같으면 "오빠 믿고 따라와" 뭐 그런 거예요 ㅎㅎㅎ 17살 소년이 16살 소녀에게 "너에게는 너보다 경험많고 지혜로운 나같은 사람이 필요해" 얼마나 사랑스럽습니까? ㅎㅎㅎ 하지만 이데올로기에 사랑을 내던진 나쁜....... ㅎㅎ

.

The Music of the Night - Andrew Lloyd Webber's The Phantom of the Opera

.

The Phantom of the Opera 공식 패널

.

여러분들 잘 아시는 '오페라의 유령'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응? 다 사랑노래....? 외롭냐? ㅎ) 오페라의 유령을 처음 LD로 본후 충격이 컸을 정도로 사랑하는 뮤지컬인데 그중 'The Music of the Night'을 가장 좋아합니다. 팬텀의 중저음과 가성 등... 귀르가즘이 무엇인지 알게되는 그런 곡이예요 ㅎㅎ

.

Miss Saigon - The Last Night Of The World

.

Miss Saigon 공식 채널 (트레일러라 1분에 잠간 나옵니다)

.

뮤지컬 미스싸이공은 배트남 전쟁 도중에 클럽에서 만난 크리스라는 미국인 병사와 킴 이라는 베트남 여자와의 사랑이야기예요. 크리스가 미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상황에서 킴과의 애절한 사랑을 얘기하는 노래예요. 어릴적 선배가 이 노래를 연습하는 것을 보고 흠뻑 빠지게 된 추억 돋는 노래입니다.

.

Wig in a Box - HeadWig

.

Atlantic Records 공식 채널 : Audio

.

처음 접했을때 정말 강렬한 인상이었습니다. 트랜스젠더 록 가수의 파란만장한 인생 역정을 그린 록뮤지컬이예요. 그중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사운드의 Wig in a Box를 가장 좋아합니다.

.

저는 오히려 조정석, 오만석, 김수용, 조승우, 박건형 등 한국 배우들의 버전이 월씬 좋더라구요. 아래는 그중 조정석 버전입니다.

.

뮤지컬 헤드윅 프레스콜 직캠 : Rachel BYUN 채널

.

이 중에서 여러분 최애 뮤직컬 곡이 있나요? ㅎㅎ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