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기념은행권] 평창올림픽 2000원권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안녕하세요 @lani7 입니다!

저번 평창 올림픽 기념은행권 예약판매때 예약한 2000원권이 도착 했습니다!!

4.jpg

처음 구매해 보는 기념 지폐입니다! 이렇게 책자 같이 배송되어 왔습니다. 첫인상은 음.. 팜플렛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ㅋㅋ

3.jpg

표지의 뒷면에는 지폐의 간략한 설명이 한국어와 영어로 쓰여있습니다!

1.jpg

안쪽에는 이렇게 지폐의 스펙과 위조방지 장치를 설명? 홍보 ? 하고있습니다 ㅎㅎ 지폐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구권의 기술들보다 진보된 기술을 사용 한거 같습니다 !

2.jpg

기대했던만큼 이쁘진 않습니다.. ㅎ 밑에 문구에 유통목적으로 만든것이 아니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말라고 쓰여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은 가능하지만.. 2000원 지폐를 8000원을 주고 구매를 하였기에 사용하시는 분들은 극히 드물거라고 생각하네요..

5.jpg

뒷면에는 단원 김홍도의 작품인 송하맹호도 를 소재로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2018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량 의 모티브이기도 한답니다~!

처음 접해본 기념지폐인 만큼 오래오래 묵혀두려고 합니다 ㅎㅎ

스티미언 여러분들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맛있는 저녁식사 되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 팔로우는 무한 환영입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