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스타벅스 카페모카 3잔을 나누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jimkim 입니다.

좋은 글을 쓰려고 노력하다보니 새로운 글이 잘 안써져서 스팀잇에 글을 쓴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네요 !

제가 쓰고 있는 글 외에 제가 오늘 갑작스럽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뉴비인 제가 스타벅스 카페모카 3잔을 스팀잇 커뮤니티 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암호화폐, 블록체인, 탈중앙화의 개념을 공부하면서 재미있었고
부가적으로 코인시장에서 약간의 수익이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지하철을 타고 삼성역에 오는 동안 업비트를 보면서 낙담해하는 얼굴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심지어, 출근길의 그 좁디좁은 지하철 칸 안에서 다급한 목소리로 어떤 코인이 폭락해서
얼마에서 얼마가 되어서 살아갈 힘이 없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매우 가슴이 아팠습니다.

또, 코인 관련 카톡방에서는 인생이 망했다느니, 코인시장에 들어온 것 자체가 후회된다느니
여러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회자되고 있는 걸 보니 저도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음...그냥 마음이 아픕니다.
그러고 문득 생각해보니 지난해 12월 정도 코인시장에 불이 붙었을 때 들어오신 신규 투자자분들은
더더욱 상심이 크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사실, 저 또한 수익을 익절하지 않고 내버려둔 것은 원금 혹은 그 이하가 되어 현재 굉장히 마음이 아프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태까지 비트코인이 2013년부터 보여준 횡보와 그래프를 보아도 지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제 작은 정성이 가슴 아파서 삶의 기력이 없는 분들에게 전해져 그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을 추스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스팀잇에 있는 많은 고래분들이 작은 정성을 베풀어서 다시 한 번 가슴 따듯한 스팀잇 커뮤니티를 모두가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KakaoTalk_Photo_2018-02-06-12-52-28_5.jpeg

참고로, 기프티콘은 2018년 4월 12일이 유효기간입니다.

위로 받으실 3분을 선정하는 방법은 댓글의 보팅수가 2018년 2월 6일 오후 7시 기준으로 가장 많은 분에게 드리겠습니다.

오늘 우리 다 같이 영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주인공이 되어 봅시다 !!!

보팅&댓글&리스팀은 사랑입니다 !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