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작성하는 steemit 가이드 - 스팀달라 스팀파워 변환 방법

뉴비가 작성하는 steemit 가이드

스팀달라 스팀파워 변환 방법


가입한 지 한 달정도 되니까 처음 가입시 임대받았었던 스팀 파워가 4.7 스팀으로 떨어져면서 upvote를 해도 0이 찍히기 시작했습니다 ㅠㅠ 총 스팀 파워가 15밖에 안 되네요;

1.png

참고로 본인 가입일, steem power, voting power를 등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steemd.com/@본인아이디

마침 가입한 지 한 달도 되어서 기념으로 스팀 파워를 늘리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그 동안 글을 작성해서 받은 스팀 달라가 있어서 스팀 달라를 스팀 파워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2.png

지갑에서 steem dolloars 옆에 있는 거래소를 클릭합니다.

3.png

steem dollar는 steem power로 곧바로 전환이 안되므로
steem dollar -> steem 구입 -> steem 파워로 전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4.png

5.png

스팀 구매에서 SBD 계에 스팀 달라 금액을 넣고 스팀 구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12월 30일에 제가 17 스팀 달라로 44 스팀을 구매하였네요.

이 이후에 스팀 가격이 폭등해서 구매 타이밍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틀전에는 17 스팀 달라로 44 스팀을 살 수 있었는데
오늘 가격으로는 21 스팀 달라로 34 스팀을 살 수 있네요;
아래는 오늘 가격으로 스팀 구매 예상 양입니다.

6.jpg

스팀 구매를 클릭하면 확인 창이 뜹니다.

7.png

그리고 지갑에 왔는데 스팀 달라만 사라지고 스팀이 없어 당황했는데요.
화면 새로 고침을 하니 제대로 들어왔네요.
8.png

이제 스팀을 스팀 파워로 변환합니다.
스팀 옆의 파워업 을 선택해주세요.

9.png

스팀 파워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가지고 있는 스팀을 모두 변환합니다.
10.png

드디어 스팀 파워가 50단위로 올라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11.png

그럼 이제 한번 upvote할 때마다 얼마나 올라갈지가 궁금해지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궁금한 스팀 파워 금액을 입력하면 upvote시 얼마나 올라가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steemnow.com/upvotecalc.html

13.png

0.01 이네요. 참고로 지금은 65인데 0.02가 찍히고 있습니다.
이런 속도로 언제 플랑크톤이 될까요 ; -;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