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철학]드디어 시험이 끝났다

지난번 개똥철학에서
고통은 인간을 성숙하게 한다. 라는 말에 대해 써봤는데
@armdown 형이 고통은 이겨낸 사람만 성숙하게 한다 라고 말했어.

이번 시험을 기점으로 그 말에 대해 공감하게 됐어.
내가 만약 요번 시험처럼 공부하기 너무 싫을 때 바로 놓고 내 선택에 책임을 지지 않았다면 지금처럼 홀가분함을 느낄 수 있었을까? 그건 진짜 아니라고보거든.

내가 고통이라 생각하는 것이 내 선택에서 튀어나온 고통이었기 때문에 나는 이걸 이겨내야만 했어. 그로인해 선택에 조금 더 신중하게 될 것이고 잘못된 선택이어도 그 안에서 도움이 되었던 점을 찾을 수 있는 눈이 조금은 키워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

모든 것은 내가 선택한 것이라는 점. 이 점을 잊고 있었던 것 같아.

두서없는 글 읽어줘서 고마워!!!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