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 팔로워 이벤트 - 내가 과학자 or 공학자라면?

안녕하세요.

@chromium 입니다.

어느새 500분이 넘는 분들이 팔로우를 해주셨네요.

감사의 이벤트 하나를 진행 해볼까 합니다.

이번 이벤트의 컨셉은 상상력!


이벤트에 앞서 '과학과 공학이 어떻게 다른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학공학에 대해서 위키피디아에 나와있는 정의를 살펴봤습니다.

과학(科學, Science)은 사물의 구조·성질·법칙 등을 관찰 가능한 방법으로 얻어진 체계적·이론적인 지식의 체계를 말한다.

이미 존재하는 현상이나 사물에 대해 '왜 이렇게 될까?' 하고 이해를 추구하는 학문입니다.

공학(工學, 영어: engineering)은 과학적, 경제학적, 사회적 원리와 실용적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 도구 등을 만드는 것 또는 만드는 것에 관한 학문이다.

존재하지 않는 사물이나 현상을 현실에 나타나게 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저는 전공도 공학이고 과학을 바탕으로 연구를 하는 공학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벤트 참가 방법

1. 내가 과학자 or 공학자라면? 댓글을 답니다.

ex) 내가 과학자라면?

나는 잠에 대해 연구해서 잠을 안 자도 피곤함이 없어지는 약을 개발할 것 이다.

왜냐하면 밤새도록 놀고 싶기 때문에!

ex) 내가 공학자라면?

나는 자동으로 씻겨주고 옷 입혀주는 기계를 개발할 것 이다.

왜냐하면 아침 잠이 많아서 출근을 여유롭게 하고 싶기 때문에!

이렇게 과학자나 공학자 둘 중 하나만 선택하셔서 3줄 정도 써주시면 됩니다.

2. 참신한 댓글에 보팅을 한다.

댓글 보팅은 1퍼센트 만 하셔도 됩니다.

보팅 개수로 1, 2, 3등 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등 10 SBD (1명)

2등 5 SBD (2명)

3등 2 SBD (3명)

등외 @chromium이 참신하다고 생각되는 아이디어

1 SBD (n명)

이벤트 기한 이 글의 페이아웃 시점까지!

이 글을 쓰는 시점의 업비트 스달 가격 1개당 7880원

많은 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리스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혼자 스달 냠냠하실꺼라면 안하셔도...)


모든 팔로워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chromium 절하여 올림.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