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RE: 스팀잇까는 unio를 까보자 ㅋ
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까는 unio를 까보자 ㅋ

RE: 스팀잇까는 unio를 까보자 ㅋ

음... 제가 언급되었기 때문에 일단 댓글 남깁니다..

유니오는 퀀텀 기반에 dpos 프로토콜입니다. 스팀과 같지요..
그리고 말씀하신 대로 글 데이터가 블록체인화 되지 않아서 더 빠르지만 어떻게 보면 블록체인의 기본 방식을 따르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애초에 dpos 프로토콜이 보안에 취약한 방식이고, 스팀잇이 구동속도가 여타 SNS에 비해 느리긴 합니다. (신규 사용자가 쓰기에 인터페이스나 이용방법이 복잡한 건 덤)

말씀하신 고래들의 참여 유도는 저도 궁금하긴 합니다. 스팀잇이 고래 문제가 많이 나와서 그걸 배제시켜서 공평성을 확보했다고 하더라도 그만큼 끌리는 대안을 내놓아야 하는데 딱히 그렇게 보이지는 않네요.

사실 스팀잇이 망할 확률보다 유니오가 엎어질 확률이 더 크겠죠. 저는 스팀잇이나 유니오나 다른 SNS든 어느쪽이 살아남든 대체제가 많이 마련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