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조금 늦은) 2017년도 결산 & 2018년도에 이루고 싶은 것들!

안녕하세요~ 발달러 가나입니다:)
어제 밤에 열심히 새해 인사를 카톡카톡으로 보내고 늦게 잠들어버려서
새해 첫 날부터 늦잠을 잤네요! 아이 상쾌해라> _</

새 해에 늘 하는 새해 다짐을 이번엔 스팀잇에 꽝꽝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울 수 없는 블록체인에 남기면 좀 더 지키려고 노력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2017년도는 개인적으로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겨울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박근혜 탄핵을 외치는 만큼
꽃 스티커와 생화를 나누어드리며 차벽을 꽃벽으로 만들자는 구호도 열심히 외쳤고
봄에는 논문 쓴다고 고생하고, 좋은 라면 받침을 몇십권 찍어내고(...) 여름에 우째 우째 졸업을 했네요.
고통과 고난의 길이었지만 그래도 학술지에도 한 번 내 볼 수 있어 다행이었습니다.
여름엔 졸업하고, 취업도 하고, 제주도 여행도 가고, 또 @vimva님의 은혜로 스팀잇에 가입했었군요.
오늘이 가입한 지 211일되는 날이네요!
그 동안 좋은 인연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그리고 밋업을 통해 실제로 만나뵐 수 있어 정말 행복했어요:)
그러고보니 제가 커피밋업도 한 번 주최했었네요ㅎㅎㅎ 1월 중에도 한 번 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말이죠;ㅡ ;
가을은 병원에서 일 하느라 정신 없었고... 그래도 그 와중에 수제맥주 축제나 커피 탐방은 계속 했었죠ㅋㅋ
(그 먹스팀의 기록이 스팀잇에.....)
자격증 시험 몇 개 치다보니 금방 겨울이 되었습니다.
겨울도 어떻게 지나간 지 모르겠네요. 정신차려보니 이렇게 2018년 첫 날이네요.
2017년은 그래도, 꿈을 위해 열심히 잘 살았던 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2018년은 제 자신이 좀 더 성숙해지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동치료전문가로서, 또 인간으로서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래봅니다.
그래서 잡은 새해 목표는!

  • 요가 수업 적어도 주 3회 참석
    최근 4개월째 접어들고 있는 요가 수련을 꾸준히 계속 해서, 건강도 챙기고 마음도 챙겨보려구요:)

  • 전공책 외의 책을 한 달에 한 권 이상 읽기
    매일 전공책만 읽다보면 문학적으로 너무 매말라가는 것 같아요ㅠㅠ
    좀 더 풍부한 생각을 가질 수 있게 소설책이든, 시집이든 한 달에 한 권은 꼭 읽을거에요!

  • 그림책 스토리 하나 이상 만들기
    그림책 쓰기가 제 꿈 중 하나인데, 이제 생각만 하지 않고 조금씩 시도해보려구요.
    허접하다고 할지라도....! 스토리를 하나 이상 만들어두는 게 올해 목표입니다.

  • 스팀잇에 주 2회 이상 1일1심리학 연재하기
    제가... 1일1심리학이라는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아직 끝난 게 아니에여... 제가 게으른 것이죠ㅠㅠ
    내년엔 1일 1심리학 포스팅은 무리더라도, 주 2회 이상 심리학 글을 올리는 게 목표입니다!

  • 스팀잇 kr-homecafe 태그 활성화
    최근에 간헐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kr-homecafe 태그 활성호..ㅏ.....
    2018년엔 더 자주 홍보하고! 더 자주 보팅해드리겠습니다>_ <

다시 돌아온 kr-homecafe 태그 홍보!
카페가 아닌 집이나 직장, 또는 이동 중에 커피를 즐기실 때!
kr-homecafe 태그를 달아주시면, 100%풀보팅을 해 드립니다>. <
핸드드립, 모카포트, 에어로프레소 등등도 좋고 그냥 믹스커피, 카누라도 좋아요!
카페가 아닌 곳에서 커피를 즐기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kr-homecafe 태그를 사용한 글에는 풀보팅 팍팍 해드리겠습니다>. <

하... 요것들만 다 이루어도 정말 뿌듯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스티미언 이웃 여러분들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계시나요?
빔바님이 이와 관련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계시니 참여해보심이 어떠실지요! ㅎㅎ
[kr-bucketlist] 2018년 버킷리스트를 적어봤습니다 :) 다들 2018년의 시작을 버킷리스트로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올 한 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스팀잇에서 더 더 자주 만나요 우리>.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
.
.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