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잡담, 음모론] 암호화폐에 관련된 음모론// 화폐전쟁

@gogumacat 님의 글 어느 암호화폐 투자자의 철학 를 읽다보니 떠오른 책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2000년대 후반 회자됬던 책으로 @gogumacat 님의 글에 나온 "신용화폐"의 배후자에 대한 일종의 '음모론' 과 같은 책입니다.

123.jpg

바로 쑹홍빙 선생님의 화폐전쟁이라는 책이죠 제가 예전에 읽었을 때에는 한권짜리였는데, 교보문고에 검색해보니, 이제 5권까지 나온것 같군요. 안타깝게도 저는 1권밖에 읽어보지 못했습니다. 다른 권이 있었다는 사실도 오늘 알았네요

1.png

이 1권에 해당되는 책 "화폐전쟁" 책을 읽고 신선한 충격에 빠졌던 기억이 났고, '신용화폐'의 배후자 이야기가 나와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이런 책이 있다는 것을 소개하고 화폐, 가상화폐에 관한 음모론(?)과 관련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일단 이 책은 정말 유명해서.. 제가 따로 할 말이 없습니다. 일단 저는 제대로 정립된 경제 관념이 거의 없기에(? ㅋㅋ) 여기에 나오는 경제적 개념들을 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그 '신용화폐'의 배후자가 로스차일드 가문이라는 것과, 세계 전쟁은 그들의 경제적 이익을 위한 전쟁이었고, 소위 그들에 의해서 세상이 운영되고 있다는 겁니다.

이 책이 처음 나왔을 때 엄청난 파장이 있었고, 말도안되는 쓰레기책이다라는 소개부터 현실을 정말 적나라하게 반영했다등 정말 다양한 평가가 나온 책입니다.


이제 암호화폐, 좀 더 포괄적으로 가상화폐 쪽 음모론(?) 과 사람들의 시각을 알아볼까요?

지금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많은 일반인들은(제 생각인가요?)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투기' 목적으로, 벼락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부터 재산 은닉에 악용될 것이다 등.. 어쩌다 보니 가족 구성원 상(?), 어른들과 이런 금융 관련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고(?) 상당수의 어른들은 자신들의 주식투자경험(?) 등에 빗대어 부정적인 이야기를 해 주셨죠.

한번 유명한(?) 사람의 영상을 한번 살펴볼까요? ㅋㅋ 503이 우정출연(?) 했던 정규재TV 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비트코인 열풍, 화폐 타락 시대의 한장면- 정규재tv 2013. 12. 6.]

2013년도에 찍었던 영상이군요, ㅋㅋㅋ 영상은 굳이 보지 않은 것을 추천드려요, 제목만 보면 비트코인의 긍정적인 면모(?) 들이 나올 것 처럼 보이지만... 비트코인에 대해서 조금 상식이 있으신 분이라면 속이 터지게 됩니다.

뭐 각종 신문 기사들, 공영 방송에까지 등장해서 이제는 정말 왠만한 사람들도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에 대해서 알거라고 봅니다. 때로는 긍정적으로 때로는 부정적인 면모를 부각하여 언론을 조작[?]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저도 음모론의 매력에 빠져서 일까요? ㅋㅋㅋ

마무리로, '비트코인'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음모론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먼저 국내 유투버분께서 올린 영상을 소개해 봅니다

[돌풍선 님의 "비트코인은 유대인회사와 그협력자들의 거대한 폰지사기다!! 4편"]

여기서도 '유대인' 과 관련된 이야기를 비트코인에 대해서 소설을 엮어냅니다.... 사실 조금만 암호화폐에 대해서, 가상화폐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이 영상의 말들이 터무니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암호화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는 외부인의 관점에서 본다면 그럴듯한 추측이려나요?

외국 유투브 영상도 소개해 보죠.

[Bitcoin/Cryptocurrency is a Government Conspiracy (2017), 2017. 1. 24]

올해 초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ㅋㅋ 안타깝게 저는 관련 지식이 없어 어떻게 반박해야 될지 잘 모르겠네요. 사실 영상 내용이 너무 황당하긴 합니다. ㅋㅋ 능력이 있으신 스티머 분께서 반박 포스트를 올려 주셨으면 좋겠네요. [영어 자막이 있군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