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Life]맥주에서 Malt Beverage로 -1

이번엔 맥주 얘기로 시작해 볼까 합니다. 사실 저는 술을 즐기지는 않는데요, 태생적으로 알코올을 잘 분해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ㅎ 진짜 '맥주 한 잔만 마셔도 빨개진다.'라는 말이 맞은데, 저는 맥주 반 잔이면 충분합니다ㅋ

주말이 되면 아내와 여유롭게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게 큰 낙인데요, 이럴 때 맥주 한잔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럴 때 저는 이 맥주를 찾습니다.

kona-big-wave-golden-ale-35-5cl-beer.jpg
(하와이에 있는 Kona Brewing Co,.에서 만든 BIG WAVE입니다.)

미국 본토로 오기 전 잠깐 하와이 여행을 했는데 그때 발견한 맥주입니다. 과일향이 살짝 도는 것이 상큼함을 느끼게 해주는데, 마치 열대 휴양지에 온 느낌을 줍니다. 저희가 하와이에서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언젠가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는데 이 BIG WAVE 병에 새겨진 하와이 섬, 스티커의 그림들을 보면 그때 추억이 떠오르는 게 참 좋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에게는 맥주 한 병도 과하다는 것이죠ㅠㅠ 반 병 정도 마시면 그때부터는 부담스러워 지니 제가 먹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자꾸 들었습니다. 그래도 맥주 특유에 쌉싸름한 맛을 즐기고 싶을 땐 어떡하나 생각하나가 도수가 약한 Light 맥주를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집 앞에 있는 마트인 Kroger에서 찾아보니 Bud Select 55, Heineken Light, Miller 64 등이 있는데 거의 도수가 2%대입니다. 그중 Heineken Light를 마셔봤는데, 깔끔한 맛이 좋은 반면에 물을 많이 탄 느낌이 나더군요. 마치 햄버거 가게에서 탄산음료 마시는데 원액에 물을 너무 많이 탄 느낌처럼 말이죠.

그래서 생각한 것이 아예 무알코올 맥주를 시도해 보자 입니다.

IMG_2886.JPG

Kroger 맥주 섹션에서 자세히(맥주 종류가 정말 많거든요) 찾아보니, 무알코올 맥주를 따로 모아두었더군요. 윗줄에 보시면 Beck's부터 해서 SHARPS까지 해서 7가지의 무알코올 맥주, Malt Beverage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 세 가지 정도를 마셔봤는데요, 간략하게 느낌을 적어보겠습니다.

index.jpg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독일 맥주 Beck's입니다. 맥주 순수령의 나라에서 온 맥주라서 그런지 깔끔한 맛은 있지만 물을 탄 듯 좀 심심하달까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IMG_2889.JPG

네덜란드 Heineken 사에서 만든 Malt Beverage입니다. 겉모양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왠지 동유럽의 이름 모를 맥주를 마시는 기분이었습니다. 제가 먹어 본 3종류의 Malt Beverage 중에서는 맛도 가장 개성 있고 만족스러웠습니다.

IMG_2888.JPG

버드와이저를 만드는 미국의 Anheuser-Busch 사의 제품입니다. 미국 맥주라서 그런지 개성은 없지만 한국 맥주와 가장 닮아서 익숙한 맛이라고나 할까요. 그런데 다시 사 먹을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o'douls amber를 시도해 보려고요.

이상 저의 Malt Beverage 체험기였습니다. 나머지 제품들도 시도해 봐서 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제 남들이 맥주 마시면서 기분 낼 때 저는 Malt Beverage를 마시면 될 것 같습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