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E 중국어 공부) 해커스 5급 단어장 7일 - 오늘 뭐하지?

IMG_7099.jpg

1.博物馆
这星期六我跟朋友要去参观博物馆。
이번 토요일 나는 친구와 박물관에 견학가려고 한다.

2.精神
适当的爱好有利于精神健康。
적당한 취미는 정신 건강에 이롭다.

3.善于
我善于利用业余时间锻炼身体。
나는 여가시간을 이용해서 신체 단련하는 것을 잘한다.

4.活跃
自从学会打乒乓球后,小明变得比以前更活跃。
탁구를 배운 이후, 샤오밍은 이전에 비해 더 활기차졌다.

鼓励人们旅行是活跃国内经济的方法。
사람들에게 여행을 장려하는 것은 국내외 경제를 활기차게 하는 방법이다.

5.观察
弟弟喜欢去动物园观察动物的活动。
남동생은 동물원에 가서 동물의 활동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한다.

6.太极拳
爷爷每天早上都去公园打太极拳。
할아버지는 매일 아침마다 공원에 가서 태극권을 하신다.

7.广场
很多老人正在广场上跳广场舞。
많은 노인들이 광장에서 광장무를 추고 있다.

8.晒
她正躺在沙滩上晒太阳。
그녀는 모래사장 위에서 햇볕을 쬐며 누워있다.

9.球迷
球迷们十分期待即将举行的比赛。
축구팬들은 곧 열릴 경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다.

10.疯狂
我以前疯狂地迷上过打篮球。
나는 이전에 미친듯이 농구하는데 빠졌었다.

11.业余
她在业余时间当服装模特。
그녀는 여가시간에 패션모델을 한다.

他虽然只是业余运动员,但水平和专业运动员一样高。
그는 비록 아마추어 운동선수이지만, 수준은 프로 운동 선수만큼 높다.

12。展览
这段时间博物馆在举办特别展览。
이 기간 동안 박물관은 특별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这幅画以前展览过几次。
이 그림은 이전에 몇번 전시한 적이 있다.

13.程度
你对钢琴的熟练程度绝对不止业余水平。
너는 피아노 숙련 정도는 절대로 아마추어 수준에 그치지 않는다.

14.此外
我非常喜欢读书,此外,我也很喜欢打网球。
나는 책 일기를 매우 좋아하고 그밖에 나는 테니스치는 것도 매우 좋아한다.

15.反而
有些兴趣爱好不但没有坏处,反而可以让人变得活跃。
어떤 취미들은 해로운 점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사람을 활기차게 변하게 할 수 있다.

16.假如
假如他不想去看展览,就我们俩去吧。
만약 그가 전시를 보러가고 싶지 않으면, 우리둘이 가자.

17.宴会
她参加的舞蹈俱乐部将在这周六举行宴会。
그녀가 참가한 댄스 동호회에서는 이번주 토요일 파티를 개최할 것이다.

18.简直
近一年来他每周末都坚持运动,简直太让人佩服了。
근 1년간 그는 매주말마다 꾸준히 운동을 하는데, 정말로 그에게 감탄스럽다.

19.象棋
我的爷爷教了妹妹怎么下好像起。
나의 할아버지는 여동생에게 어떻게 하면 장기를 잘 둘 수 있는지 가르치셨다.

20.利用
她利用休息时间看了今天的新闻。
그녀는 휴식시간을 이용해 오늘의 뉴스를 보았다.

21.体验
我的父母一到假期就带我去体验最新科技。
나의 부모님은 방학이 되면 나를 데리고 최신 과학 기술을 체험하러 가셨다.

22.钓
我一般在周末的时候会去郊区钓鱼。
나는 보통 주말이면 교외에 가서 낚시를 한다.

23.家乡
我们打算下周回家乡陪陪父母。
우리는 다음 주에 고향으로 내려가 부모님과 함께 있을 예정이다.

24.享受
有些人喜欢在咖啡店享受一个人的时间。
어떤 사람들은 카페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25.乐器
我想在暑假期间学一门乐器。
나는 여름방학 기간에 하나의 악기를 배우고 싶다.

26.缓解
他一般在睡前冲个热水澡来缓解疲劳。
그는 보통 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서 피로를 해소한다.

27.欣赏
我常常去美术馆欣赏美术作品。
나는 항상 미술관에 가서 미술 작품을 감상한다.

老板向来欣赏她的能力。
사장님은 줄곧 그녀의 능력을 마음에 들어했다.

28.失去
他渐渐地对学乐器失去了原有的兴趣。
그는 점점 악기를 배우는 것에 원래 있었던 흥미를 잃어버렸다.

29.总之
总之,适合每个人的兴趣爱好都有所不同。
요컨대, 각자의 취미생활은 모두 어느 정도 다르다.

30.宠物
奶奶养着很多可爱的宠物。
할머니는 많은 귀여운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다.

31.初级
这个象棋爱好者只是初级水平。
이 장기 애호가는 단지 초급 수준이다.

32.休闲
度假村成了人们享受休闲时间的好去处。
휴양지는 사람들이 한가롭게 시간을 즐기는 좋은 장소가 되었다.

33.随手
他进房间后随手拿起一本杂志读了起来。
그는 방에 들어간 김에 잡지 하나를 들고 읽기 시작했다.

34.歇
我们请假到国外歇几天吧。
우리 휴가를 내고 외국으로 가서 며칠 쉬자.

35.组成
这个篮球队是由十多名老年篮球爱好者组成的。
이 농구팀은 십여 명의 노인 농구 애호가들로 구성되었다.

36.热爱
他热爱收藏各个国家的纪念品。
그는 각 국가의 기념품을 소장하는 것을 열렬히 좋아한다.

37.空闲
她一有空闲就去游泳馆游泳。
그녀는 자유 시간이 생기면 수영장에 가서 수영을 한다.

最近我几乎没有空闲的时候。
최근 나는 거의 한가한 때가 없다.

38.麦克风
音乐一响,朋友拿起麦克风唱起了歌。
음악이 나오자, 친구는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39.唯一
我唯一的爱好就是看电影。
나의 유일한 취미는 영화보는 것이다.

40.武术
最近你武术练的好吗?
최근 너의 무술 연습은 잘 되고 있니?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