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열심히 일 했고 절약하며 모았다.
하지만 딱히 돈을 많이 모으고 싶지는 않았다.
지금 버는 것에, 그리고 모아 놓은 것에 항상 만족했기 때문이다.

요즘은 생각이 조금 바뀌었다.
목표로 한 금액이 생겼다.
현재에 충분히 만족하고 행복한 것과는 별개로,
추후에도 나와 가족이 하고 싶은 것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도록 모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지금 내가 해야하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파악하고
공부하면서 도전하고 있다.

분명 쉬운 일은 없다.
하지만 목표가 있는 나와 그렇지 않은 나는 분명 차이가 있다.
또한 도전하는 나와 그렇지 않는 나도 차이가 있고,
성장하는 나와 정체되어 있는 나 역시 차이가 있다.
그 차이가 모이고 또 모이면 지금의 나는 상상도 하지 못한 내가 되어 있을 거라 믿는다.

하루 1시간 독서하기
하루 1시간 글쓰기
하루 1시간 공부하기
하루 1시간 명상하고 생각하기
그 외 시간은 나와 내 곁에 있는 사람에게 집중하기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