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INT] 데일리 블록체인 뉴스 - 3월 7일

COSINT_f.jpg

안녕하세요. 블록체인에 대한 칼럼 및 설명을 작성하고, 해외 코인 뉴스 및 정보를 더욱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kilu83 COSINT입니다.

오늘 하루 블록체인 시장에서 화제로 떠오르는 뉴스 5가지를 선정하여 전해드리는 "데일리 블록체인 뉴스" 입니다.


1. 전 IMF 이코노미스트, "비트코인 10년 안에 100달러로 추락할 것"

Ex-IMF Economist: Bitcoin Could Drop to $100 in the Next Decade

현재 하버드 대학교 교수이자 전 IMF 이코노미스트인 케네스 로고프는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하락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로고프 교수는 비트코인의 시세가 10년 안에 100달러 수준으로 하락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I think bitcoin will be worth a tiny fraction of what it is now if we're headed out 10 years from now...I would see $100 as being a lot more likely than $100,000 ten years from now.

로고프 교수는, "개인적으로 10년 안에 비트코인이 현재와 비교하여 매우 작은 시총을 갖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10년 후 비트코인이 100,000달러일 확률 보다는 100달러 수준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로고프 교수는 탈중앙화된 익명성 암호화폐가 국가 주도의 법정 화폐를 대체하도록 정부가 가만히 두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2.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내부자거래 혐의로 고소 당해

Crypto Exchange Coinbase Gets Sued for Insider Trading in Bitcoin Cash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로 꼽히는 코인베이스는 작년 비트코인 캐시(BCH)의 급등과 관련하여 내부자거래를 했다는 혐의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당시 새로운 암호화폐인 BCH 상장을 정식으로 발표하기 이전에 직원들에게 이 사실을 미리 알려줘 500만 달러의 부당 이익을 취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주의 제프리 버크는 로펌들과 함께 미연방지방법원에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코인베이스의 CEO 역시 내부자거래 사실을 인지했지만 현재까지 확실한 조사도 이뤄지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3. 베네수엘라 야당, "국가 주도 암호화폐 '페트로'는 불법이다"

Venezuelan Lawmakers Declare Petro Crypto Illegal

베네수엘라 야당 측은 국가 주도 암호화폐인 페트로가 베네수엘라의 국내법에 의거하여 불법이라고 밝혔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여당에 반대 입장인 해당 야당 측은 페트로가 헌법에 위배되며 해당 프로젝트가 사기일 뿐만 아니라 잼재적인 투자자들에게 큰 위협이 된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 베네수엘라의 야당과 여당 측에서 페트로 암호화폐에 대한 논쟁이 이어질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4. 일본 은행 3곳, 리플 블록체인 기반 결제 기술 사용할 계획

Japanese Banks to Harness Ripple DLT for Consumer Payments App

일본 SBI 스미신 넷 뱅크, 스루가 은행 그리고 레소나 은행은 2018년 가을 리플의 분산 원장 기술에 기반하여 운영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MoneyTap'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해당 은행 3곳은 리플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기술을 개발 중이며 일반 대중을 주요 대상으로 삼고 출시할 예정입니다.

리플은 해당 은행 3곳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MoneyTap을 통해 365일 24시간 국내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기존의 은행을 이용한 거래에 여러가지 불편함이 존재하지만 MoneyTap을 사용할 경우 계좌, 전화번호, 혹은 QR 코드 등 간편한 방법을 이용하여 실시간 결제가 쉽게 이뤄질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5. 러시아 여론조사센터, 2018년 대선 출구 조사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Russia: Blockchain Will Be Used To Protect 2018 Presidential Exit Poll Data

러시아 국영 여론조사기관 브치옴(VTSIOM)은 스마트 기술과 ICO 마켓팅 컨설팅을 제공하는 러시아 스타트업인 2chain과 파트너쉽을 맺었으며 2018년 대선의 출구 조사를 진행할 시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러시아는 공식 투표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국가가 될 예정입니다.

브치옴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DDos 공격을 방어하고 여타 악의적인 위협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Thanks to Blockchain we can enhance the level of data protection from cyber-attacks several fold, avoid weak points while transferring information, and guarantee the integrity and immutability of data.

발레리 표도로프 브치옴 총책임자는, "데이터가 훼손되지 않도록 보장하고 사이버 공격의 위협으로 부터 훨씬 안전하게 정보를 전송함으로써 데이터 보안 수준을 강화할 수 있게 되어 블록체인 기술에 감사하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여기까지 오늘의 데일리 블록체인 뉴스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COSINT에 게시되는 모든 포스트를 통해 모여진 스팀과 스팀달러의 85%는 스팀파워와 스팀달러로 저장되어 향후 저소득층 지원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되며, 나머지 15%는 매달 1일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에 쓰여질 예정입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