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보단 스팀잇, 인스타그램 대신 피블?

최근 페이스북이 5000만명의 개인정보 유출로 곤혹을 치루고 있죠.
이렇게 넘어간 정보는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로 넘어가 2016년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선캠프에서 사용되었다고 하는군요.
이 사실이 밝혀지자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deletefacebook'라는 헤시태그로 페이스북탈퇴 운동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페이스북은 마크 저커버그의 서명이 기재된 사과문을 뉴욕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영국 옵서버 등의 미국과 영국의 주요 신문에 올렸지만 이미 신뢰도는 떨어질대로 떨어진 상황이라 단시간에 신뢰를 회복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스팀잇 메인.jpg

반면 요즘 언론에서는 스팀잇에 대한 전망을 상당히 밝게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SNS들이 회사 중심의 보상으로 막대한 부를 축적한 것에 반해 스팀잇은 글을 직접 올린 작가 중심의 보상을 핵심키워드로 내세워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니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 되겠죠..
일각에서는 스팀잇을 새로운 SNS의 대안으로 꼽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스팀잇의 위상이 높아졌다고 생각하니 뉴비로서 뿌듯함을 느끼게 되네요.
글 서두에 언급한 페이스북 사태로 어쩌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이곳 스팀잇으로 몰려들지도 모를일이겠죠..

"이곳은 신세계 스팀잇입니다.. 어서오세요..^^"

피블 1.png

또하나 얼마전 피블이라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기업이 프랑스 등지에서 2차례에 걸쳐 프리ICO를 진행했는데요. (우리나라 기업입니다.^^ 왠지 또한번 뿌듯해 지네요..)
1차에서는 하루만에 그리고 2차 프리ICO에서는 약 1분여만에 완료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수 있는 인스타그램처럼 피블 역시 사진등의 컨텐츠를 업로드 할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지적재산권을 가진 사진 등 이미지 콘텐츠가 온라인 상에서 정당한 가치를 부여 받지 못하고 있다는 데 착안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처럼 글을 올려도 돈은 회사가 버는 시스템이었던 것에서 벗어나 피블은 사진을 업로드한 당사자에게 보상을 주겠다는 것입니다. 꼭 스팀잇 같죠.. ^^

이제 온라인 광고 시장의 주도권을 쥐고 있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등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선두에는 우리 스팀잇이 자리하고 있죠.. ^^
아직 베타 기간인 만큼 '어느 정도의 성과를 올릴수 있을것이다.'라고 확언할수는 없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머지않은 미래에 스팀잇이 혹은 다른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의 SNS 서비스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의 자리를 대신 차지할 거라는 사실입니다. ^^

"이왕이면 스팀잇이 그자리를 차지하러 가즈아~~"

보팅과 팔로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