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 모네이즈(MNZ) dICO는 곧 재개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goldenman입니다.

지난 금요일로 예정되어 있었던 MNZ 토큰의 dICO가 연기된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포스팅되었네요.
오늘은 이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원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The Monaize dICO Delay is Only Temporary
https://blog.komodoplatform.com/the-monaize-dico-delay-is-only-temporary-f9ff4c24e1a0


Monaize의 dICO의 지연은 일시적일 뿐입니다

우리는 다시 한 번 카운트다운을 시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여정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형태의 탈중앙 기술을 모두에게 가져다 주기 위한 수년간의 여행 가운데 있습니다. 코모도의 이야기에 귀기울여주는 이들을 위해, 우리가 만들어낸 "분산화된 첫 코인모금"(dICO)라 이름붙여진 기술에 대해서 이전 블로그 포스팅에서 자세히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링크)

dICO의 꿈은 이제 곧 실현되기 직전이며, 지난 주, 우리의 파트너인 Monaize사와 함께 우리는 세계 최초의 dICO를 실행하고자 했습니다.

이런 진보는 자연스레 장벽들에 가로막히게 마련인데, 우리의 경우도 마지막 순간에 그러하였습니다. 마지막 몇가지 테스트를 진행하는 중, 우리는 시스템내 몇가지 면에서 기술적으로 어긋나는 점을 발견해내었습니다. dICO가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고자 했기 때문에 공지를 통해 카운트다운을 잠시 멈춰야만 했습니다.

연기는 일시적인 조치이며, 파트너사와 계속해서 출시를 재개하기 위해 24시간 작업중에 있습니다.

연기된 이유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계속해서 아래를 읽어주십시오. 더불어, 더욱 기술적인 분석은 다음 링크에 기재된 기술지원팀으로부터의 숨김없는 보고서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공개보고서링크)

인터넷 기반 기술의 전단부(Frontend)와 후단부(Backend)

더 나아가기에 앞서, 일반적으로 인터넷 상에서 이 기술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두가지 측면에서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 인터넷상에 자리잡은 상호작용하는 프로그램(코드나, 소프트웨어나, 코모도같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등)은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가집니다.

"프론트엔드"란 일반 사용자들이 바라보는 부분입니다. 페이스북을 예로들자면, 여러분들의 할머니께서 그녀의 사진에 "좋아요"버튼을 누르는 것 같은 것이죠.

"백엔드"란 (우리같이) IT 멍청이들이 뚝딱거리는 부분들을 이릅니다. 우리들은 여러분들의 본사 지하실에서 리눅스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그런 녀석들이죠.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인터넷 기반 기술의 이 두가지 측면들 구분하던 것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라는 비공식적 단어로 만든 단어들이 이제는 너무나 평범해져버렸습니다.

dICO라는 수단을 시각화하다

세계 최초의 dICO를 창안하면서, 우리도 마찬가지로 우리기술에 프론트엔드와 백엔드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요소를 시각화해보자면, dICO의 백엔드는 자동차의 엔진같은 것으로 생각해보기 쉽습니다. 아시다시피, 자동차후드를 열면 엄청나게 많은 전선들과 기어와 다른 기계장치들이 보이게 마련입니다.

프론트엔드는 차체와 같습니다. 빛나는 붉은 도어, 시트, 컵홀더까지도 포함해서요.

직접 따로 엔진을 가져와서, 거친 바퀴위에 올려놓고, 핸들을 연결한 뒤, 그냥 운전하는 것도 할 수는 있겠습니다.

실제적으로는, 여러분이 다른 사람이 쓰고자 하는 차를 만들어 준다면, "엄지척(출고사인)"해주기 전에 모든 조립을 해주는 것이 당연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dICO를 만들고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과정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과 일부 유사합니다.

단, 자동차와 다른 점이라면, dICO는 이전에는 없던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좀 더 비슷하게 비유를 바꿔보자면, 우주선에 비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이것은 매우 실험적인 우주선에 다름아닙니다.

엔진은 문제없지만, 외형을 아직 더 다듬어야 합니다

Monaize dICO는 우리 파트너와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우주선이며, 여러분을 태우고 코모도 플랫폼으로부터 발사할 준비가 거의 다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로 이것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보다 기술적으로 어려운 노력이 필요합니다.

세계 최초의 dICO를 만드는 것은 복잡합니다; 우리는 승선하는 사용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확실히 드리고자 하지만, 현재상황이 이를 보장해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우리 우주선의 엔진(백엔드)는 기능상으로 모두 기능하고 있습니다. 사실 굉장히 매력적으로 동작하고 있습니다.

우리 엔진은 2014년 이래로 코모도 플랫폼이 개척해낸 아토믹-스왑 프로토콜을 연료삼고 있습니다. 이 기반기술은 트레이딩 프로세스에서 모든 중간자들을 없애버릴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 기술은 우리가 이루고자하는 것들 중 가장 복잡한 부분이었으며, 이제는 동작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백문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이, 확인하고자 하는 기술적 매니아들이 있다면, 직접 코모도 블록체인 익스플로러에서 주소값을 검색해봄으로써 우리 백엔드 엔진이 어떻게 수천개의 아토믹스왑을 해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 나타나는 모든 트랜젝션은 완전히 진짜 아토믹 스왑의 결과들입니다.



모든 트랜젝션은 완전한 아토믹 스왑의 결과들입니다.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이는 성공적인 dICO에 기본적으로 거의 이르렀다는 것을 뜻합니다.

백엔드 엔진은 사실 충분히 안정적이기에 기술적 전문 커뮤니티 멤버들이 지금 당장 자유롭게 자신들의 날개를 걸어서 날아올라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우리가 모네이즈 우주선을 만들어 전해주게될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날개를 직접 걸어보게하는 것은 거의 실용성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주선 자체"를 프론트엔드로 만들필요가 있으며, 이론적으로는 아주 쉽지만, 아직 키를 넘겨줄 준비가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놀라운 자발적 커뮤니티의 도움으로)프론트엔드에 대해 몇가지 추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이를테면 몇몇 좌석이 누락된 것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기다려주어서 감사드립니다; 곧 재개하겠습니다

당연히, 몇몇 분들은 연기되는 것에 불만을 가질 것이라 생각하며, 여러분들이 느끼시는 바에 대해 공감합니다. 불편을 겪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진행방향이 최선의 경험을 여러분에게 제공해주기 위한 것임을 이해해주기를 바랍니다.

코모도프로젝트 그 전부터 노력해 왔을 때부터 코모도 팀의 오랜 서포터들인 커뮤니티에 속한 분들도 계십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예기치못한 과정들이 창조의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알아 주십니다. 여러분들의 믿을 수 없는 충성심과 보내주시는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보상이 있는 바운티를 (이전보다 더하여) 가장 활동적이며 막바지 과정에서 dICO에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 멤버들을 대상으로 계속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카운트 다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슬랙(http://slackinvite.supernet.org/)으로 문의주십시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