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C - BLACK DRESS 감상

  • 블랙.
    레드벨벳에서 구구단을 거쳐 CLC까지. 그 이전에는 드림캐쳐가 있었구요.

  • 뮤비를 보면 제목이 BLACK SUIT여야 할 거 같죠. 정장방이라는 난해한 V LIVE도 했었구요.(이건 다른 그룹도 했던 컨텐츠인데, 걸그룹으론 처음이네요.) 뮤직뱅크 컴백 무대에서 정장을 입고 나왔네요. 소녀시대가 Mr.Mr.에서 이런 의상을 보여준 적이 있고, 최근에는 드림캐쳐가 분당 AK플라자 버스킹에서 슈트캐쳐를 보여준 적 있습니다.

  • 킬링파트
    1. 엘키의 향수를 뿌리고
    2. 장승연 티라노 독무
    3. 권은빈의 봉춤
    4. 장예은의 단발 싹둑

  • 비슷한 컨셉으로 변화를 시도한 구구단과 비교가 되는데요. CLC는 걸크러쉬 요소를 적극 도입하였네요. 앞서 언급한 정장만 봐도 확실하게 이쪽에 어필한다는 것을 볼 수 있구요. 봉춤을 바라보며 둘러앉아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다음, 절정에서 머리카락을 자르는 장면은 상징적으로나 비주얼 측면에서도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 가장 중요한 건 컨셉을 뒷받쳐 줄 음악인데요. CLC는 도깨비를 했던 그룹이라 그런지 강한 비트를 무리 없이 썼네요. 도입부에서 귀를 확 사로잡는 게 있습니다. 도깨비에서는 랩이 빼곡한 훅(hook)이 부담스러웠는데 이번에는 보컬을 적당히 비우는 방식을 택해서 한결 나아요. 훅 멜로디와 가사가 약하다는 느낌은 있지만요. 그리고 후반부 절정에서 뭔가 터져줬으면 하는 기대를 갖게 되는데 춤도 그렇고 마무리가 맥이 빠지는 게 아쉽습니다.

  • 지금까지 활동곡 중에 가장 그룹에 맞는 옷을 입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컨셉의 흐름에 동참하는 타이밍도 적절했구요. 도깨비 대신 미유미유-BAE-블랙 드레스로 이어졌으면 좋았을 뻔 했지만요. 이제 남은 건 대중의 선택에 따라 CLC의 길이 정해질 것입니다.


lilytf.JPG


P.S. 에이스 장승연을 다음에 어떻게 활용할지가 관건이네요. 걸크러쉬와 팜므파탈은 한 끝 차이일까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