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9,000 불 넘기_20180423

비트코인이 9,000불을 넘기 위해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다.

9,000불에서 수평선을 그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벌써 5번째 시도다. 평소 같으면 9,000불 저항 맞고 7,500선까지 밀렸어야 된다.

올리려는 자, 내리려는 자. 누구에게 배팅을 하겠는가?

별다른 악재 소식이 없는 한 이 흐름은 8,800~9,000불 구간에서 지속되다가 9,000불을 돌파 후 10,750불 정도에서저항을 다시 받을 것으로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좋은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 추세를 보면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영향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이 경우에는 알트의 상승세가 급격할 것이고, 1년 이내에 비트코인을 대체할 유망한 코인도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 것이다. 그 코인으로 유망한 것들이 몇 개 있는데.... 다음의 코인들을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1. 이더리움(Ethereum)
    • 이더리움을 모르는 사람은 없으니 패스. 현재 유일하게 비트코인에 대적할 상대.
  1. 이오스 (EOS)
    • 이더리움을 위협하는 코인으로 거창한 꿈은 있지만 현실은 아직 미정. 개발 완성이 된다면 가치는 이더급.
  1. 네오 (NEO)
    • 상당히 유망했으나 요즘 힘을 잃은 상태의 느낌. EPL 축구로 따지자면 요즘의 첼시 정도. 그래도 중국의 힘으로 언제든 다시 달릴 수 있다.
  1. 바이텀 (BYTOM)
    •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상당히 성장성 높은 코인. 빠른 속도로 개발 중. 나의 추측으로는 EOS보다 빠르지 않을까 싶다. 아래의 BCX 코인과 향후 대결할 가능성이 큼.
  1. 비트코인엑스(BCX)
    • 바이텀보다 더 모르는 사람이 많은 코인. 홈페이지에서 로드맵만 보면 비트코인을 능가한다. 6월 스마트컨트랙트 개발 완료 예정. 비트코인의 full potential 완성이 목표.

이 외에도 유망한 코인이 많지만 내 기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코인은 위와 같다. 여유가 되면 위의 코인들을 매우 자세하게 분석한 글을 포스팅 할 예정이다.

언젠가 비트코인이 힘을 잃으면 코인의 춘추전국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이건 분명한 사실이다. 비트코인의 상징성은 무한하지만, 사용성은 한계가 있다. 코인이 대중화 되면 반드시 실용도가 높은 코인들이 산업을 이끌 것이다.

여하튼, 전문가적 견해는 인터넷 찾아보면 수두룩하니 각설하고, 2018년에는 스마트컨트랙트를 정말 제대로 구축한 코인과 플랫폼 역할을 전방위적으로 수행하는 코인이 연말에 큰 주목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지난번 포스팅에서 내가 야심차게 매수한 ARK 코인은 64%의 수익률을 주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도 비코는 9,000불을 뚫으려 애를 쓰고 있다. 시원하게 한번 뚫어보자!

[코인족에게는 현재가 중요하지 않다. 항상 미래를 보자. - By Viikao]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