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휴매닉

20180307_ 알트코인 휴매닉에 대한 분석글입니다.

본 포스팅은 제가 직접 한 것이 아니라 지인의 허락을 받아 스팀잇에 공유함을 미리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일전에 파트분석을 해주는 지인과 같이 스팀잇에 첫 코인 분석글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어찌어찌 흐지부지 되어서 (각자 본업이 있어 자주 만날 시간도 없구요.) 지인은 지인대로
자기 블로그를 파서 분석글을 포스팅하고, 저는 그걸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각자 관심사에 대해서 포스팅 하기로요.

본 분석글은 어디까지나 기술적분석이고, 분석자는 코인투자를 해본적이 없는 사람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림1.png

지인의 블로그로 가셔서 글을 보시면 알수 있겠지만 첫 말은 상기의 리플 그림과 함께 지인의 물음으로 12월 8일 리플이란 종목을 250에 추천했다고 포스팅 되어있습니다.
예 맞습니다. 그 지인이 접니다.

사실 첫 분석 및 추천을 부탁했었던 것은 리플로 지난해(2017) 5월 즈음 이었습니다.
저는 그때 코인투자를 처음 접했었고, 그 첫 대상이 리플이었습니다. (당시 리플이 200원대 초반이었죠.)
투자 이후 종종 생각나면 들여다보기를 반복한지 6개월 가량.. 기다림에 지쳐 다시한번 자문을 구했었고요.

그때가 약 12월 초순이었죠.
이미 기다릴대로 기다려 참을 수 없었던 저는 팔아제꼈고, 그 몇일 후 리플은 투더문.
다들 코인투자로 많은 자산을 불리고 있는 상황에 혼자만 지지부진한 느낌이 들어 조바심이 났었나봅니다.

그 후 12월 1월 초까지 환상의 장은 다들 뭐 아실테고.. 저도 그때 약 두배가량의 수익을 올렸으나
1월 중순부터 시작된 대하락으로 인해 현재 방바닥을 긁고있죠.

그리고 조금씩 공부를 시작하고 지금 느끼는 것은 확실한 차트에 대한 이해와 인내를 동반한 장기적인 시각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포스팅을 읽어주시기 길 바라며, 합리적인 비판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좁은 식견이지만 전체적인 시황을 분석(?)한 후 처음으로 포스팅하는 종목은 휴매닉 입니다.

비트를 제외한 수많은 알트 중 한종목이구요. 현재 업비트에서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업비트에서는 몇몇 종목(AGRS, MAID, 1ST)에 대한 상장 폐지소식을 전했죠. ㅠ_ㅠ
해당 종목을 가지고 있었던 저로서는 뼈아픈 소식이었고, 지인과 달리 코인 투자를 하고있는 저로서는
눈물을 머금고 투자금을 회수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차트는 좋은 종목이었는데 말이죠...)

돈으로 실험한다고 하면 좀 우습지만, 일부 종목은 지인의 추천에 따라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시키는 대로만 하는건 아니지만요.)

휴매닉은 현재 거래되고 있는 많은 종목 중 가장 안정적인 차트의 흐름과 정석적인 움직임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알트차트는 비슷비슷하게 흘러가긴 해요.)

그림2.png

지난 해 말 비트 대상승의 영향으로 잠시간의 급상승세를 보여주었다고는 했다고는 해도, 휴매닉이라는 종목은 상기 그림에서 보이는 파란 막스안에 의도적으로 가두워두었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한 박스를 최근 이슈로 인해서 잠시간 깨고 나온 것이고요. (좋은 결과죠)
현재는 비트 대하락의 흐름을 따라 조정으로 내려와서 다시 보이는 붉은 색 박스권에서 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집 물량의 소화 그리고 조정이 매우 정석을 따라 잘 진행 되었으며, 지루한 패턴으로 지치게 했지만 앞으로 빠져나갈 수 있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붉은색 박스의 길이가 얼마나 더 지연될지는 저도, 그리고 지인도 잘 모릅니다.
(투자자들 누구나 말씀하듯 그거 알면 본업을 안하죠. 버핏도 모릅니다)
허나 현재까지의 움직임으로는 투자하시고 기다리신다면 종국적으로는 붉은 박스를 깨고 나올 것이며, 1차적인 목표로는 별이 그려진 위치까진 들고 가셔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