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리뷰]요리와 자연으로 마음이 평온해지는 <리틀 포레스트>

<리틀 포레스트>

movie_image.jpg

혜원(김태리)은 서울에서 임용고시를 준비하다가 어느 겨울, 고향 미성리로 내려온다. 남자친구에게는 “잠깐 있다 올라가겠다”고 말했지만, 꽁꽁 챙긴 짐을 보니 아주 잠깐은 아닌 듯하다. 언 땅에 묻힌 배추를 꺼내 싹둑 잘라 뜨끈한 배춧국을 끓여 먹으면서 혜원의 농촌 생활이 시작된다. 평생 마을을 떠나본 적 없는 은숙(진기주), 서울에서 대기업을 다니다가 고향에 내려와 과수원을 운영하는 재하(류준열) 등 친구들은 혜원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모여든다. 혜원은 겨울에서 시작해 봄, 여름, 가을을 거쳐 다시 겨울을 지내며 그간 쌓인 피로와 마음을 치유하고, 자신의 삶과 집을 나간 엄마(문소리)를 되돌아본다.

movie_image-1.jpg

알려진대로 <리틀 포레스트>는 일본 만화가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다. 역시 이 만화를 리메이크한 일본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1편 ‘여름과 가을’, 2편 ‘겨울과 봄’으로 각각 따로 개봉한 반면, 임순례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사계절을 한 편의 영화에 모두 담아냈다. 자급자족 농촌 라이프와 유기농 재료로 만든 요리에 초점을 둔 원작이나 일본 영화와 달리 이 영화는 주인공 혜원과 그의 친구 은숙, 재하 등 한국 청춘의 고민을 그려냈다는 점에서 차이라면 차이다. 겨울에서 시작해 봄, 여름, 가을을 거쳐 다시 겨울을 지나는 동안 취직, 연애, 시험 등 혜원의 고민을 따라가다보면 한국 청춘의 현실과 맞닿아있다. 또, 자세한 이유를 알 수 없지만 혜원이 수능 시험을 친 뒤 집을 나간 그녀의 엄마와 혜원과의 관계 또한 서사의 한 축을 비중있게 차지한다. 팥케이크, 수제비, 파스타, 막걸리, 크렘브륄레, 떡볶이 등 혜원이 만드는 요리와 자연 풍경을 가만히 지켜보면 마음이 평온해진다.

movie_image-2.jpg

크레딧


감독 임순례
각본 황성구, 민예지
프로듀서 구정아
촬영 이승훈
미술 윤나라
의상 조희란
음악 이준오
편집 김선민
출연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제작사 영화사 수박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 Movie URL: (Look at https://www.themoviedb.org/ for your title and put the URL here)

  • Critic: (Choose between A, AA, AAA and input the Data)

  •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 에서 리뷰하고싶은 영화 검색후 URL 이곳에 삽입)

  • 별점: (A, AA, AAA 중 선택해서 이곳에 삽입)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