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enas noches~ (저녁인사)
어제 글을쓰다가 컴퓨터가 갑자기 꺼져버리는 바람에 걍 잤어요..ㅎ
오늘은 나라 몇개와 함께 자주 일어나는 상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인, 멕시코에 가면 워낙 중국인들이 전세계에 많다보니 가끔 아시아 사람들에게
¿Usted es chino? (우스뗏 에스 치노?) - '당신은 중국인(남자) 인가요?' 라고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네요.
그러면 저희는 당연히 '아뇨 한국에서 왔어요~ or 아뇨 한국 남자에요~' 라고 말할 수 있어야겠죠?
그래서 배운 것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이다'로 ser를 변형 형태를 계속 복습하기 위해 적을게요.
주어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나와야 되는데 저도 초보라 좀 힘드네요..ㅎ
특수문자 넣는것도 극혐이고..ㅜ
일단 새로운 단어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bogado/a (아보가도) - 변호사
pintor/a (삔또르) - 화가
coreano/a (꼬레아노) - 한국남자/여자
chino/a (치노) - 중국남자/여자
[japonés/a] (하뽀네스) - 일본남자/여자 ★★ ja 는 '하'로 읽어야 합니다.
★★★★ de (데) - ~로부터/ ~출신의
예문.
(대화..)
★★★★★ 실제 대화에서는 강조할때만 주어를 쓰고 평소엔 잘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시 예제로 들어가서...
(대화..)
이렇게 쉽게 바꿀 수 있네요!! 그런데 이렇게 쓰려면 위에 적은 yo soy, Tu eres, nosotros somos, 등 연결 관계를 잘 외워놔야 자유자재로 쓸 수 있겠네요.
오늘도 이렇게 스티밋에 글 쓰면서 복습하니 확실히 머리에 잘 들어오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