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대학 공중보건학과에서 연구한임신을 위해 좋은 음식에 관한 연구입니다. 원본을 보고 싶었는데 결제해야해서 데일리메일에서 리뷰한 기사를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실 처음엔 커플에 좋은건줄알았는데 내용을 보고나니 임신을 위한거더군요 ㅎㅎㅎㅎ 그래도 보통 여성에게 필요한 음식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남성도 고려한게 특이한 점입니다.
첫째로는 이미지로 올린 연어입니다. 절대 제가 연어 먹고 싶어서 올린게 아닙니다 ㅎㅎㅎㅎ 원 논문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을 권하였기에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연어를 꼽은것으로 보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부부 양쪽 모두에게 좋은데 생식기관에 전달되는 혈액에 도움을 주어 여성에겐 자궁경관 점액을 증가시키고 남성에겐 정자의 생존 능력을 향상시켜준다고합니다. 또한 임신했을때의 태아의 뇌 발달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시금치로 여성에게 권장되는 음식입니다. 앞서 말한 오메가3이 포함되어있는것은 물론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많이 알려진대로 엽산은 부족할 경우 태아에게 악영향을 주는데 엽산이 세포 분열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철분과 칼슘은 산모에게 중요한 영양소로 특히 철분은 혈액생성에 필요하기 때문에 빈혈을 피하기 위해서 중요합니다. 같은 의미로 엽산과 철분이 많은 콩 역시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량이 많으면 여성의 불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식물성 단백질인 콩도 어느정도 섭취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제하지 않은 곡물들 역시 엽산을 포함한 비타민 B가 풍부하여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과도한 에스트로겐을 제거하고 혈당의 균형을 유지시켜줍니다.
쓰고나니 남성에게만 좋은 음식은 한가지로군요. 남성에게 좋은 음식은 몇일전에도 포스팅한 다크 초콜릿으로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남성의 정자의 숫자, 운동성 그리고 정액량등 전체적인 성기능을 향상시킨다고합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의 항산화성 덕분에 혈류를 개선시키고 남성 불임의 확률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앞서 콩이 여성에게 좋다고 하였는데 반대로 남성에겐 별로 안 좋아보입니다. Bean 대신 Soy를 쓴걸 보면 전반적인 콩이 아니라 대두를 말하는거 같은데 여성에겐 에스트로겐 효과를 가져서 좋지만 남성에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특히 soy foods를 많이 섭취한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1밀리리터당 4100만 마리의 정자가 적었다고 하네요.
공통적으로 기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튀김 요리가 꼽혔습니다. 앞서 유용한 음식들이 혈류를 개선시켰다면 튀김 요리는 혈류를 감소시켜 정 반대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18000여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선 튀김으로 먹는 트랜스 지방의 추가 칼로리가 2% 증가할때마다 불임의 위험은 73%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 탄산음료(Soda) 또한 좋지 않은 음식으로 꼽혔는데요 부부 중 한쪽이라도 하루에 설탕이 들어간 탄산음료를 하나씩 먹으면 생식력이 20% 줄어든다고 합니다. 탄산음료를 지속적으로 먹는 여성의 경우는 생식력이 25%, 남성의 경우는 33% 감소했다고 하네요. 이렇게 안좋은거 합쳐놓으면 패스트푸드 같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