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결혼 2년차 되는 주부예요~
저희는 6년 연애끝에 결혼을 했어요~
결혼 초기부터 저희는 외식 대신 집밥을 잘 해먹어요~~
솜씨는 서투르지만 그래도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먹는 것들 좋아해서^^
맛은........^^
오늘은 처음으로 고기만두를 만들어 보았어요~
저는 김치만두를 좋아하는 편인데 신랑이 고기만두를 선호해서 번에는 고기만두로 결정했어용^^
-주재료-
돼지고기 간거 종이컵으로 3컵
당근, 부추, 숙주나물, 당면, 달걀 노른자1개
밀가루, 올리브유5방울, 물(밀가루 반죽을 해야해요~)
사서 먹는건 맛이 없어 운동도 안하는데 반죽으로 오늘하루 운동했어요^^;;;;
-양념-
소금, 후추가루, 간이 심심하다 싶으시면, 다시다조금(저희는 심심하게 먹어 넣지 않았어요^^)
뜨악!!요리도 하고 사진도 찍으려니 고기만두기 흔들려서 고기만두소 인지..ㅋㅋㅋㅋㅋㅋ
형체를 모르겠네요ㅠㅠ
아직 블로그가 초보라서 이해해 주시길 바래요_
도마와 만두피 미는 걸로 또한번 2차 운동을 합니다. 영차!영차!!
부스럭 부스럭 우리 주방은 폭탁이 되어가고 있는데 신랑은 꿈나라에서 해어나오질 못하네요ㅎㅎㅎㅎ
반죽이 조금 질게 되어서 밀가루를 무쳐가며 만두피를 빚었어요^^
오늘 먹을 양은 딱 요정도..ㅎㅎ 간식으로 먹을 양이니..ㅋㅋ
나머지 만두소는 냉장고로 바이바이 예요.ㅎㅎㅎ
내일 또 해먹어야죵~~(쪄먹는 만두는 바로바로 해먹는게 좋다고 친정어머니 말씀을 세겨들었습니다 )!
찜통에 투척!! 저희 집은 삶을때 천?? 음식 삶는 보가 없어서 찜기 솥에 참기름을 살짝 발라주었어요.
찜통에 기름을 발라주었더니 몇개 만 통에 붙었고 나머지는 맛있게 됐어요~~
옆구리 터진 아이도 있네요^^
간도 잘 베고 맛이 좋아용
아참!! 만두 찍어먹을 소스는 간장, 식초, 고춧가루 이렇게 해서 먹으니 새콤하면서 맛이 좋았어요~~
여러분들도 손만두 만들어서 한번 드셔보세요^^
제가 1개 먹을때 신랑은 2개째 흡입했어요ㅎㅎㅎㅎㅎ 이럴줄 알았으면 두판 만들걸 그랬나봐요~~
저희 위를 제가 과소평과 했네요.ㅎㅎㅎㅎ
다들 좋은 저녁 보내시고 내일 출근도 화이팅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