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시장은 다이나믹하네요.... 트럼프 말에 따라 오르락 내리라....
내 마음대로 안되는게 주식이고
신경쓰지 않으려고 해도 신경써지는게 주식인것 같습니다.
끊임없이 치는 파도와 같은 주식시장에서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여러분은 자신만의 매수 기준이 분명한가요??
저는 매수를 하기 전에 저에게 항상 물어봅니다.
최소한 이 두 조건을 만족하는 구간에서만 매수를 합니다.
그리고 10% 이상 하락하지 않는다면 언제까지든 기다립니다.
최근 호텔신라를 재매수 했습니다. 매수 근거는
따라서 더이상 하락하기 힘들다는 판단을 했고 매수하였습니다.
목표수익률은 15-20%를 보고 있으며 손절은 9만원을 깨면 매도 계획입니다.
개인투자자의 분석과 기업의 가치는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가치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장상황과, 차트상 투자자들의 심리등을 파악해서 손실가능성을 최대한 낮추는 것이
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