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을 따라 그렸다. 이 그림을 그릴 때 나보다 어린 친구가 "하울의 성이다!!" 라고 외쳤다. 애니 쪽에 지식이 많았던 친구이기도 하고 지브리의 작화가 비슷한 것도 있어서 헷갈렸다고 생각하고 제목을 하울의 성으로 수정했었다. 얼마 전 빨간 머리 앤을 다시 시청하다가 첫 화 기차역 장면에서 이 그림을 보았다. 음... 세대 차이였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