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V $ 11,483,436.51, Market cap $3,428,529 현재가 $2.835
-중요한 내용 하나 : 우리 시간으로 내일 하루 정도 될거 같은데요, 단 하루만, 예치수수료 0%를 공지했습니다. 운영진에 신뢰와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되시면, 기회가 될 거 같습니다. 기존 4% 입니다.
-계속 뭔가를 꾸미고 있음, 잘 됐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cub를 현금화 하지 않고 보유중입니다.
-지금 생각하면 무진장 운이 좋았습니다. defi 첫 시작을 여기서 했고, 초반 가격방어 잘될때, 다른곳에서 더 먹어보겠다고 수익을 많이 현금화 했고, 이후 가격은 한 40% 빠졌으니, 이 또한 운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은 에휴.. 아래 내용 참고...
TNDR
TVL $2,292,096.38 market cap $ 337,517 현재가 $3.019
신기하게 가격방어가 되는 신생 디파이.
수수료 4%는 뽑아냈고, 이제부터는 수익 구간
TAO - 철수결정
TLV $2,309,414.59, Market cap $ 1,029,799 현재가 $0.392
-계속 뭔가를 만들어 내고 있음, NFT로터리, NFT marketplace, 기타 등등..
-그런데 참여자 마인드가 약해서 그런지.. 계속은 계속 흘러 내립니다. 어제 0.5 부근, 현재0.39 이렇게 빠지면 누가 버티겠냐고요...
Belt
TVL $710,606,406, market cap $ 48m 현재가 $62.9068
-그냥 계속 go 합니다. lp 첫공급할때가 $52 였으니까.. 워낙 수익율이 낮아 그냥 잊고 있으면 될듯.
geckoswap
TVL $981,016, market cap $ 610,606 현재가 $5.405
-알 수 없습니다. 왜 사람들이 자꾸 들어오는지.. 이름이 너무 이뻐서 그런가.. 코인케코랑 비슷해서? ㅎㅎ
-레이어드 파밍, 마켓플레이스 등 먼가 좀 다르긴 합니다.
삽질- Soft Rugpull
분하고 원통하고 화를 좀 풀어야 할텐데.. 또 당했습니다. ㅠㅠ
-어제 몇개가 신규로 등장했죠, geckoswap, origamidefi, magicdefi .................
-magicdefi 하루 종일 잘 참고 있다가 어제 새벽, 그러니까 10시간전에 잠도 안자고.. 댐볐습니다. 수수료3%
-한 5분 분위기 좋았죠, 그런데 harvest 가 안눌립니다. 헐.. 대박.. emergency withdraw를 할까 하다가 lp remove는 됩니다. 다행이 빼고, 수확된 코인은 정말 잽싸게 팔았습니다. 한 1% 손해 ...
-사이트를 좀더 살펴보고 했어야 하는데, 여기는 추정컨데, Fullsail 이랑 연관 있는거 같습니다. pool 목록에 sail 있어요... 뻘짓거리 했습니다. 드라곤 머시기도 동일한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다음이 더 과관이네요.. 이 빡치는 기분을 어찌할지 모르고... 또 신생하나 찾았습니다.
-origamidefi 여기는 텔방에서 언급도 어느정도 되고 가격 방어도 좋아보였고, audit 도 있고... 슬쩍 보다가 급한맘에 lp 공급, 3% 수수료 ㅠㅠ,
-문제는 수확이 안됩니다. 말도 안되는 수확량, APR 다 뻥입니다. 이런 .. 허접대기에 돈을 맡기다니..
-수수료로 많이도 날렸네요, cub에 그냥 있을걸....
-어제 그리 다짐을 했건만.. 구경만 하기로.. 눈이 멀었습니다.
-오늘부터는 뻘짓거리 않하고, 현재 진행중인 것만 집중관리 하려 합니다.
큰 탈 없이 제발~, 졸업을 꿈꾸며 달려 보겠습니다.
디파이 선택
최소 곡갱이 가격의 안정화 된 디파이 pick , 최소 7일은 지나서 첫번째 펌핑은 지나간 걸 찾는다. 고점대비 하락가격이 높으면 투자자들의 불만이 많다.
텔레그램, 디스코드 등 멤버 수가 많은지, 긍정/부정적 대화내용 관찰, admin/ owner의 소통이 있는지
복사판 만들어서 사이트는 돌아가게 해놓고, 방치함, 그리고 운영자는 수수료만 처 먹고... 코인가격은 0.00001으로 가서 휴지가 됩니다.
앞으로 체험/체득 한 내용을 더 적어보겠습니다.
투자방법
곡갱이 구매 안함. 절대 네버.. 팬케익이라면 몰라도.. 펜케익 9불에서 현재 18불을 넘어가네요 헐..
팬케익을 그냥 할 껄 그랬어요... ㅠ
BUSD, USDT 등 스테이블 코인으로 투자 → 자사코인(곡갱이)이 나오면 100~200 USD 되면 수확
→ 수확물 절반 BUSD로 스왑 → (곡갱이 구매을 위한 가격모니터링) → 곡갱이+BUSD 쌍으로 유동성 공급 (스테이블코인 투자금의 30% 미만) → 그 이상은 BUSD 로 전환 → 팬케익으로 BUSD-USDT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