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그럼 시작 해볼까요?
우리는 흔히 거래소를 사용할때 OTP 를 설정하길 권유 받습니다.
OTP는 실시간 2차인증, 고로 설정해논 기기가 없다면,
접속을 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거래소에서 추천하는건 아무래도 Google otp 입니다.
가장 보편적이며 google 자체가 큰 회사이기 때문일까요?
google otp 훌륭하지요.
다만 문제는 그 기기를 잃어버리거나, 액정이 나가거나,
혹은 구동을 할 수 없을때 발생하게됩니다.
실제로 제가 저번 주말에, 핸드폰을 바닥에 떨어뜨려 액정이 나가는 불상사가 있었습니다.
급하게 다음날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LCD 패널이 나가서 전부다 교체를 해야한다더군요...
근데 그 수리비용이 사실 제가 쓰는 핸드폰중고가 보다 훨씬 비쌌습니다 ㅠㅠ
그래서, 안의 자료를 타 폰으로 옮길수 없느냐는 질문에 OTP는 어차피 안될뿐더러...
다른자료마저도 액정이 보여야 옮겨진다더군요..
( 뒤에 알아보니, 액정이 안보여도 컴퓨터에 연결하여 빼는법이 있긴하던데 ㅠ ㅠ )
그리하여 눈물을 머금고...핸드폰 기기값 보다 비싼 수리비를 내고 핸드폰을 고쳤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GOOGLE OTP 가 아닌 AUTHY 를 썼다면...
저렇게 조급하게 고치지 않아도 됐을 뿐더러,
( 물론 거래소를 안들어가면 급할일 없었겠지요 ^^ )
조금 더 조급함을 없앨 수 있지 않았을까요?
그나마 다행스러운건, 저는 잃어버린게 아닌, 파손이였기에 망정이지
도난 혹은 분실을 했었다면...일이 더 커졌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이유인즉 거래소에서 OTP를 해제하려면 정말 어려운 서류들을 어렵게 첨부하여 오래 걸리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해외 거래소는 더 어마어마 하겠지요?
대화도 안통하는데...이런저런 서류를 첨부하라면...
애초에 AUTHY를 알았지만,귀찮아 라는 이유로 바꾸지 않은 제가 한심해지는 하루였습니다ㅠㅠ
그럼 본론으로 들어와서 우리는 왜 AUTHY 를 써야하는가?
AUTHY 를 써야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 위의 상황에서, AUTHY 를 썻다면!
역사에 가정은 없다지만..우리는 가정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건 다 둘째치고라도, 2FA에 대해서 모르시는분은 안계싵테니..
AUTHY는 폰을 분실해도, 2FA 설정을 다른폰 혹은 컴퓨터에서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