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상 해보면 아무것도 아닌데 어떤 일이든 처음이 어렵다
나는 뭔가를 하기전에 오만가지 걱정을 하고 확인을 하고 돌아보고 결정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보다 시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래도 이렇게 느린게 나쁘다고 생각해본적은 없다.
나를 잘 아는건 내 자신이고 그래서 이 일이 나한테 도움이 될지
해가 될지를 판단하고 거르는 것도 내가 제일 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