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Firenze] 대성당 내부 관람, 지하유적지

image



 Europe 

2019.03.27 ~ 2019.04.19


 Italy Firenze 04.05
The Mall Firenze 

9일차 여행코스



두오모 입장은 무료입니다. 통합권을 산 사람은 따로 들어가는 곳이 있으려나? 했지만 없습니다.. ㅋㅋ 무조건 줄 서야해요. 저흰 30분정도 지나니 출입문에 도달했어요.


입장을 했습니다. 지하유적지는 오후 5시까지만 합니다. 학습효과랄까요.. 밀라노에서 박물관 못봐갖고 ㅠㅠ 4시 15분정도 였고, 늦으면 안들여보내줄까싶어.. 후딱 지하 보러가자했습니다.


여긴 유료 공간으로 통합권 바코드를 찍고 들어옵니다. 돌더미가 많네요.. 바닥의 타일은 복원중이라고 합니다.
산타 레파라타 였던 이 지하가 원래의 예배당이었고 이걸 허물고 지금의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성당을 건설했다고 합니다.


고고학자가 나오는 영화 속 한 장면같기도 하고, 옛 시간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이런 기분이 괜히 드는게 아닌게 로마시대의 유적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성당 지하 조감도의 색이 다양하게 알록달록한데 각각 다른 시대를 구분한 것입니다.


성당 건축 모형도 있고, 돌무덤으로 보이는 것들도 있습니다. 주교들이 여기 지하에 묻혔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유적들이 있는데 설명을 해줄 분과 함께 왔다면 1시간도 있을 공간인거 같아요. ㅎㅎ 아쉽..


작게 예배당도 갖춰져있어요.


의미있는 분의 유해가 보관된 거 같은데 검색해봐도 안나오네요.


여긴 성당의 돔, 쿠폴라를 설계한 필리포 브루넬레스키의 무덤입니다. 사그리다 파밀리아의 건축가 가우디도 성당 지하에 잠들었던데, 피렌체도 그러하네요.


멋진 미술품도 한 점 있네요. €1에 설명을 들어볼 수 있는거 같은데 안타깝게도 한국어가 없습니다.


기념품 샵도 있네요. 짝궁이 필요한 선물용 묵주를 관심있게 보았으나 바티칸에서 사겠다고해 ㅎㅎ 나왔습니다.


다시 성당으로 올라왔습니다.


무교지만 ㅎㅎ 예쁜 초를 보니 소원을 빌고 싶어지네요.


우리가 결혼해 행복하고 현명하고 지혜롭게 살아가길 빌었답니다.^^ 꼭 들어주시길..


시계가 엄청 멋져요.


피렌체 두오모의 하이라이트 천장화가 가까워졌네요.


조르조 바사리와 페데리코 주카리의 천장화 최후의 심판입니다. 캬.. 정말 멋있어요. 신이 하늘에 있다고 믿자나요. 하늘에서 우리를 내려다 보고 있는 모습같아요.


전 돔을 올라가며 그림을 가까이에서 봤던 것보다 이렇게 1층에서 위를 올려다 보았을때가 훨 ~~ 씬 멋있고 좋았어요. 동그란 돔 형태의 지붕에서 오는 입체감, 볼륨감이 그림과 더해져서 살아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지붕 중앙을 투명유리로 한 부분도 하늘과 연장선으로 보여져 좋았습니다.
이 멋진 걸 무료입장으로 볼 수 있다니 ~~ 피렌체 오시면 꼭 놓치지 마세욤.


관람을 마치고~ 나와 성당 전경을 담아봅니다. 하얀, 분홍, 녹색의 대리석의 조화가 꽃의 성모마리아 대성당이라는 이름과 찰떡같이 어우러집니다. ^^

저녁은 스페게티 맛집을 가려구요. 종일 제대로 먹은게 없네요. ㅋㅋ

to be continue..



여행지 정보
● 이탈리아 피렌체 플로렌스 Piazza del Duomo, 피렌체 대성당



[travel-Firenze] 대성당 내부 관람, 지하유적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