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후기 : 귤토큰 ORG로 구매한 제주귤, 마침내 도착!


# ORG

생각보다 빨리 솔나무@solnamu님께 ORG 토큰으로 신청한 조생귤 10KG이 도착하였습니다!

저는 프리세일은 몰랐기에, 보유하고 있던 KRWP로 ORG토큰을 변환하여 구매하였는데요, 바다 건너 올 제주도 과일에 대한 기대감에 언제 도착하나 한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띠롱~ 집앞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접하구서~ 한달음에 바로 이동!

1.jpg

박스에서 Jeju Mandarins 벌써부터 침샘이 자극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뿅~ 오픈을 하니

2.jpg

보기만해도 알차보이는 귤이 한가득! 그리고 귀여운 서비스까지~

3.jpg

무농약에 가까운 농법이라 껍데기에 풍파를 헤친 흔적이 남아있어도 놀라지 말라고 하셨는데요. 생각했던것 보다 깔끔한 느낌이라~ 괜츈했습니다!

귤맛도 굿굿! 과일쟁이의 취향저격입니다~ ㅋㅋ

좋은 귤을 공급해주신 솔나무님, 그리고 KRWP로 스왑을 가능하게 해주신 SCT팀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선도거래와 토큰

사실, 귤토큰이 현재가 아니라 이전에 발행되었다는 사실을 어렴풋이만 알고 있었는데요, 지금보니 상당히 앞서간 개념이였던것 같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도 먼저 자금을 조달할수 있구요.

다만, 당시 스팀으로 받아 보유하게된다면, 현재처럼 가격하락에 마음이 아플수 있으니, KRWP의 고정거래가 어쩌면 많은 농산물 사업자 분들께 도움이 될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귤토큰외 게으른 농부님 쌀토큰, 얼마전에 대히트를 쳤던 3즙(사과즙, 포도즙, 석류즙) 등도 토큰화하여 판매하는 방식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네요.

자연스레, KRWP의 사용처도 확보되구요.. ^^

orgg.png

특히, SCT판의 매력이 더해져서 SBD등 법정화폐와 연결고리가 원활히 구축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 스팀엔진 외 일반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업비트/바이낸스) 등에서도 입금 수수료는 안받고 출금시에만 수수료를 부가하는 것을 감안할 때,

SCT 생태계에도 어찌보면 외부 현금의 유입인 SBD의 KRWP의 전환신청은 SCT SWAP시 3%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것은 어떠할까 합니다. (꼭 LP가 아니더라도 SBD로 마음편히 KRWP를 구입할 수 있도록요..!)

어찌되었든 앞으로 저자보상이 KRWP로 지급되는 방침이 섰기에, 신나게 귤과 쌀과 즙을 구입하고 판매할수 있는 윈윈구조가 잘 정착되기를 바랍니다!

모두들 편안한 밤되세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