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공부도 이제 곧 시작을..

안녕하세요 햅뽀이입니다.

어휴.. 요즘은 정말 하루가 48시간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듭니다. 물론 회사업무는 8시간만 하구요. ㅎㅎ 나머지 시간에는 제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네요. 아 물론 아이들과 함께 하는시간도 말이지요.


그리고 또 강제로 공부를 해야만 하는 녀석이 생겼지요!!! 바로 추론!!!이 아니라 Tron!!

일단 어제 @dakeshi님의 포스팅들 몇 개와 관련 사이트들을 즐겨찾기에 등록을 하였네요.

일단 트론의 경우 이더리움과 유사한 부분이 많다고 들어서, 트론을 공부하면 이더리움이 따라오는? 1석 2조의 효과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스마트 컨트랙트의 유무겠지요. 지금까지 스팀은 스마트 컨트랙트가 없다보니 just 운영진의 신뢰만 믿고 가다가 매직다이스처럼 먹튀를 당하는 경우까지 발생을 했는데요, 스마트컨트랙트가 생긴다면 그럴일은 없어 질 수 있겠지요. 물론 스마트컨트랙트도 흠없이 잘 짜야 할테구요.

한번 배워놓고 좀 사용해 보면 앞으로도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자자.. 끊임없이 배워야지요!! 그나마 다행인건 제가 이런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보고 접하는 것을 좋아 한다는 점입니다. 시간이 여유로우면 더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할건 또 해야지요. 트론의 스마트컨트랙트가 이더리움의 Solidity를 100% 호환한다고 들었으니 Solidity로 잘되어 있는 예제들부터 시작해봐야겠습니다.

앗 저는 오늘 회식이 있네요!! ㅋㅋ

모두모두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7 Comments
Ec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