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content was deleted by the author. You can see it from Blockchain History logs.

지구상에 스팀보다 더 우수한 결재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을듯 싶다.

https://steemit.com/kr/@asbear/qr-steem-pay-v0-1

애즈비어님에 의해 스팀달러로 결재할 수 있는 조금은 간단한 결재도구가 만들어 졌다.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보았다

한화로 1,000원 부터 2원까지 서로 다른 적용 환율 기반으로 테스트를 해보았다.

2원정도의 마이크로 페이먼트가 가능한 결재시스템은 이것이 만들어지기 이전까지 존재하지 않았었다. 그걸 스팀달러로 가능하게 만들었다. 직접 테스트해보면 현재 상태에서도 사용이 그닥 어렵지 않음을 경험할 수 있다.

암호화폐들 중 일부가 결재시스템을 만들어보겠다고, 무지 어려운 코딩을 하고 많은 자금을 모았지만 여전히 비자나 마스터카드 같은 신용카드 결재망에 종속되어 있거나, plutus.it 처럼 신용카드를 배제하고 결재를 구현하려는 시도가 있으나 결재 수수료 등이 발생하고 있어 진정한 마이크로 페이먼트 구현은 실질적으로 불가능한것이 현재 상황이다. 물론 이것조차 몇년째 개발중이다.

이것을 1달도 안되는 기간에 에즈비어 서브 증인이 만들어낸 것이다.

스팀블록체인이 얼마나 대단한것인지는 이 결재 시스템을 경험해보면 한방에 알 수 있다.

누군가가 muksteem.com 같은 개념으로 스팀 결재 상점지도를 만들어주었으면 싶다.


steempay.kr 도메인을 확보해 놓은 상태입니다. 누군가가 먹스팀 닷컴 같은 개념으로 스팀 결재 매장 지도를 만들어준다면 해당 도메인을 무상으로 넘겨줄 생각입니다.(만들 생각이 있으신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