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스팀잇 공개 프로필 만들기

나홀로 스팀잇 공개 프로필 만들기.

스팀잇을 하면서, 공개 프로필과 커버 이미지를 바꾸려고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남편이 이곳을 알려주면서 만들어보라고 알려준 곳이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주 쉽고 예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런 곳이 있었다니… ㅎㅎㅎ
바로 요렇게 만들었답니다.

그 주인공인 캔바(Canva)를 소개합니다.
www.canva.com <- 사이트 바로가기

캔바(Canva)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등록과정을 거쳐야 해요, 기존의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 또는 이메일 계정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아주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답니다.

등록을 하셨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하면 되요.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온답니다.

오른쪽 위에 빨간색은 사용자가 직접 크기를 정할 수 있어요.

파란색 네모로 마크한 오른쪽 + more를 클릭하면, 여러 SNS의 규격에 맞는 이미지 템플릿을 볼 수 있어요.

원하는 크기를 클릭만 하면 불러올 수 있지요. O

저는 스팀잇 공개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 직접 크기를 지정해 줬어요.

아직은 스팀잇의 사용되는 이미지는 안올라와 있지만, 언제가는 당당히 자리를 차지하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스팀잇의 공개 프로필은 크기를 찾아보니, 정보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더라구요.

저는 200 * 200 Pixel로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픽셀이란??

모니터 화면의 가장 작은 단위로 작은 점의 행과 열로 이루어져 있는 화면의 작은 점 하나 하나를 이르는 말.
어렵네요. ㅎㅎ

공개 프로필은 가장 작은 단위인 픽셀을 가로 200개 픽셀과 세로 200개 픽셀의 크기로 만든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200 * 200 px(픽셀)로 크기를 입력후에, 크기를 px(픽셀)로 지정했답니다.

크기를 입력하셨으면 옆에 녹색으로 Design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려요.

왼쪽 메뉴를 보시면, LAYOUT, ELEMENTS, TEXT, BKGROUND, UPLOADS 가 보이네요.

LAYOUT은 말그대로 레이아웃을 선택하는 거지요.
ELEMENTS는 여러가지 요소들을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해주고 있어요.
TEXT는 글을 입력할 경우, BKGROUND는 배경, UPLOAD는 내가 가지고 있는 파일을 올려서 작업할 수 있어요.

메뉴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많은 이미지들이 있답니다.
물론 유료로 판매되는 것들도 많이 있고요.

왼쪽 위에 SEARCH에 ‘logo’를 입력해서 마음에 드는 무료 이미지를 하나 선택했어요.

이미 만들어진 것을 편집만 해서 쉽게 갈 수 있었지요. ㅎㅎㅎㅎ

그리고, 텍스트만 수정해서 간단하게 공개 프로필일 만들었습니다.

짜쟌~~~~

직접 해보니,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이것을 공개 프로필에 올려 봤습니다.

아~ 나 같은 초보도 이렇게 만들 수가 있다니, 신기해요~ ㅎㅎ

공개 프로필이 없으신 스티미언분들~ 자기만의 공개 프로필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에는 커버 이미지를 만들어서 바꾸어 보는 것을 올리겠습니다.

스팀의 가격 변동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꾸준히 열심히 하는 스티미언이 되겠습니다.

우리 모두 서로를 의지하며,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겠지요. 홧팅해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