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나온지 1주일 - 잘하고 있는걸까?

누가 그랬었던가

집을 나온 그 순간부터 여행은 시작된거라고
1주일전부터 나의 여행은 시작되었다.

우리집 바로 앞에서 시작된 여행은 인천공항으로, 운서역으로, 회기역으로, 청량리역으로, 평창으로, 그리고 지금은 한라역에서 진행중이다.

너무 신난다.

1주일사이에 새로운 사람을 정말 많이 만났다.

가장 큰 기쁨도 슬픔도 결국 사람으로 부터 오는것이라고 했던가?

지금 현재 나는 너무 행복하다.

.

.

.

.

.

KakaoTalk_20180206_122403793.jpg

우리 기숙사에는 4명의 외국인이 산다. (그들 역시 모두 자원봉사자이다)

미국인 3명, 파키스탄인 1명인데 기숙사는 2인 1실이기때문에

미국인 2명은 같은방을 쓰는데 미국인과 파키스탄인은 각각 한국인과 살아야한다.

그리고 그들과 사는 자원봉사자는 통역봉사자인 나와 수용이 이다 ㅋㅋㅋ

아마 통역봉사자니까, 언어가 조금 된다는 생각에서 외국인과 룸메이트를 하게 만든게 아닐까 하는생각이 든다.

지금 나는 기숙사의 끝방에 사는데 이곳에 나와 나의 룸메이트 막스가 살고, 맞은편에 그의 친구 2명이 살며 그들 3명인 같은학교 출신의 친구이다.

파키스탄에서온 라자는 학교 선생님인데 소치올림픽, 리우올림픽에 이어 3번째 올림픽 자원봉사라고 한다.

그들 역시 이곳에 대해 모르고 나역시도 모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같이 알아가고 있는중이다.

밥먹을때 같이먹으러 가고 종종 카드게임도 하며 시간을 보낸다.

분명 이곳에 온 자원봉사자들도 나보다 훨씬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많을텐데 우리가 친구들과 대화를 하고 있으면 모두 신기한 눈으로 쳐다본다

사실 난 나의 영어 수준을 알기 때문에 누군가가 들으면 저런실력으로 어떻게 통역을 하지? 라고 생각할까봐 부끄럽기 까지한데 주변에서는 왜 나보고 영어를 잘하는거 같다고 하는 지 모르겠다.(ㅎㅎ)

메르비안의 법칙이라는 것에 보면 대화에있어 언어가 차지하는 비율은 9%밖에 안된다고 했던것 같다.

나머지는 목소리와 비언어적 표현이 좌우한다.

9%(언어적 영역)은 조금 모자라도 나머지(목소리와 비언어적 표현) 로 보완하면 되니까 그냥 자신있게 말한다.

그게 남들한테는 잘하는것 처럼 보이는것 같다.

그렇다

.

.

.

.

.

KakaoTalk_20180206_224057762.jpg

이렇게 옷을 입고 집을 나온지 벌써 1주일 째다.

1주일동안 스팀잇에 글 쓰는것도 빼먹지 않고 있다.

사실 뭐 나는 코인시장의 폭락해도 크게 감흥이 없다.

여러번 말했지만 나는 돈때문에 스팀잇을 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물론 보팅이 많이 들어오면 완전 행복합니다 ㅎㅎㅎㅎ)

수입은 부가적인것이다.

그냥 지금의 감정, 느낌, 생각, 있었던 일을 기록하는 느낌으로 스팀잇을 즐기려고한다.

스팀잇과 별개로 일기를 매일 쓰는데

일기장과 스팀잇의 내용이 별반 차이가 없음을 느낀다.

오늘은 특히 더.

.

.

.

.

.

KakaoTalk_20180102_225122041.jpg

1월1일날 해운대 바닷가가서 앉았다 일어났다를 많이해서 카드가 구부러 진적이 있었다.

그때 카드를 재발급 받았을때 찍은 사진이다.

갑자기 이걸 왜 뜬금없이 올렸냐고 물으면 할말이 없다

그냥 내 블로그니까 내가 올린거다 ㅎㅎ

사실 오늘 스키장을 가기로 했다.

내가 근무하는 용평 알파인 스키장은 스키리조트로 사용되는 곳인데 현재는 선수구역과 일반구역이 나눠져있다.

대회기간에는 선수구역에는 선수들만 들어갈 수 있다.

그래도 평창왔는데

스키한번은 타봐야하지 않겠나? 라는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같은 의무부 팀원들이 스키를 너무 타러 가고 싶어했다.

그래서 가기로 했다.

초등학교때 스키를 탄게 마지막이니깐 10년만에 스키를 타는구나.

그리고 저 신한카드가 할인이 된다고 해서.... 그래서 가져온거입니다. ㅎㅎㅎㅎㅎ

스키도 재밌게 타고, 추억도 많이 만들고, 사진도 많이 찍고 해야겠다.

여기서의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하다.

많은것을 보고 배우고 느끼고,

더 큰사람이 되기 위해

더 깊고 단단한 뿌리를 내려야겠다.

.

.

.

.

.

나는 지금 행복하다

나는 잘 하고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