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RE: (100%) De Profundis (6)
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100%) De Profundis (6)

RE: (100%) De Profundis (6)

[116E] 모든 재판은 누군가의 삶에 대한 재판이다. 모든 선고가 죽음의 선고인 것처럼 말이다. 나는 세 번이나 재판을 받았다. 처음에는 증언석에서 처음으로 체포되었고, 두 번째는 구치소로 끌려갔고, 세 번째는 2년간 옥살이를 위해 감옥으로 보내졌다. 우리가 구성한 사회는 나를 위한 자리를 허락하지 않았으며, 나를 위한 자리도 없었다. 그러나 자연은 부정한 이나 공정한 이에게 똑같이 달콤한 비를 내려주며, 내가 숨을 수 있는 바위의 갈라진 틈을 제공해줄 것이며, 방해받지 않고 고요 속에서 눈물을 흘릴 수 있는 은밀한 골짜기를 제공해줄 것이다. 자연은 밤하늘에 별을 매달아 놓아 나는 비틀거리지 않고 어둠 속을 걸어 멀리 갈 수 있을 것이며, 내 발자국 위로 바람을 보내어 누구도 나를 쫓아와 해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자연은 거대한 물로 나를 씻어줄 것이며, 쓴 약초로 나를 온전하게 만들 것이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