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content was deleted by the author. You can see it from Blockchain History logs.

[101E] 사람들은 내가 지나치게 개인주의적이었다고 말하곤 했다. 나는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개인주의자가 되어야 한다. 나는 그 어느 때보다도 훨씬 더 많이 내 자신에게서 많은 것을 이끌어내고, 그 어느 때보다도 훨씬 적게 세상에 요청해야 한다. 실제로 나의 지나친 개인주의적 삶으로 인해 내가 파멸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너무 적게 개인주의적이기 때문이다. 수치스럽고, 용서할 수 없으며, 경멸스러운 삶의 행동들은 사회의 도움과 보호를 호소할 수 있게 했다. 그런 호소를 했다는 건 개인주의자 입장에서는 충분히 잘못된 것이지만, 그러한 일에 대해 어떤 변명을 할 수 있을까? 물론 내가 사회를 움직이는 힘을 갖게 되자, 사회는 나를 돌아보며, '이제까지 내 법을 무시하고 살아오지 않았는가? 그런데 이제 법의 보호를 호소하는가? 법이 온전하게 시행되는 걸 보게 될 것이다. 네가 호소한 법을 따라야 한다.' 그 결과 나는 감옥에 있다. 확실히 누구도 나처럼 그렇게 비열하게, 비열한 방식으로 추락한 이는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