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content was deleted by the author. You can see it from Blockchain History logs.

[디자인 시리즈 #32-2] 좀 더 복잡한 “스탬프” 를 만들어 봤습니다. [design series No.32-2]

 

 

In this posting, I made a steemit stamp design 2 by using 3D printer.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
불금이라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시고 계실 것 같네요~ 저도 치맥한잔하고 들어와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ㅎㅎ
엊그제 포스팅했던 도장이 조금 아쉬워서 좀 더 오늘은 좀 더 복잡한 형태의 도장을 만들면서 놀아봤습니다.

 


No.32-2 Stamp design 2



제작 소요시간 | 1 days

 



이번에 만들어본 도장은 예전에 대문이벤트로 여러 이웃님들께 만들어 드렸던 위 이미지입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도장은 일러스트에서 오토트레이싱 기능으로 깔끔하게 라인을 따주고 3d 모델링으로 완성해주었습니다.

 

 

 



도장 손잡이는 이렇게 멋진 용문양이 양각으로 파져 있는걸 해보려고 했지만...나중으로 미루고..ㅎㅎ 제 3d 프린터가 이런 퀄리티를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럴듯한 무료 3d 모델링 파일을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주로 애용하는 Thingiverse.com 사이트에 체스말을 검색해보니 다행스럽게도 꽤 훌륭한 모델링들이 공유되어 있더라구요^^ 이정도 모델링이 3d 프린터로 표현된다면 나중에 제가 용모양 모델링을 해도 손색이 없겠다 싶어서 테스트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사람형태는 좀 무섭고 개? 늑대? 형상의 모델링으로 결정하고 출력을 해보았습니다.

 

 

 

 

 





스탬프는 저번처럼 잘 나와주었고.. 손잡이 역할을 할 모델링도 상당히 퀄리티있게 잘 나와주었습니다. 이런 형상을 출력해보지 않아서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기대이상으로 나와주었네요 ㅎㅎ 쒼나~~

 

 

 

 




 


반투명한 재질때문에 형상이 제대로 안보여서 블랙으로 스프레이를 해주었습니다. 스프레이를 해보니 이미지가 더 뚜렷해져서 그런지 훨씬 좋아보이더라구요 ^^ 나중에 용모양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도장은 출력해놓은 부품들을 합치기만 하기 때문에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ㅎㅎ 그냥 아무곳에나 세워놔도 도장인지 모르게 하는게 컨셉입니다. 피규어하나 만들어 놓은 것 같죠?

 

 





한가지 숨겨져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렇게 자석으로 스탬프를 붙여놓을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에 다른 디자인의 스탬프로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스탬프가 좀 넓어서 잘 안찍힐까 걱정했는데 나름 잘 나와줘서 다행입니다. ^^;; 그래도 좀 아쉬운 부분이 보여서 시간되면 더 선명하게 찍히도록 스탬프 디자인을 조금 변경해야 될 것 같네요~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ㅎㅎ 불금이라고 너무 무리들 하지 마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designkoi.com]